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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6 no.9, 2015년, pp.5924 - 5930
This study explored the prospects and tasks of accreditation system for instructional materials and equipment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Various aspects of accreditation system, such as necessities of evaluation system, thoughts regarding evaluation system, necessities of categorizing standard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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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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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용 교재·교구 평가인증 체제를 공고하게 구축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유아용 교재·교구 평가인증 체제를 공고하게 구축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적인 접근방법이 필요하다. 김경철과 이만수(2014)는 산업분야의 인증시스템에 대해 살펴본 뒤 유아교육 분야 인증시스템 가운데 방과 후 과정 특성화 프로그램 추천제와 인성교육프로그램 인증체제, 어린이집 평가인증제,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우수유치원 평가인증 등 인증기관 구분에 따라 장, 단점을 비교하였다[9]. | |
예비유아교사나 유아교사에게 필수적인 능력은 무엇인가? | 유아교사들은 학부를 다닐 때부터 교재·교구 만드는 일에 많은 시간을 쏟는다. 그러다보니까 다른 친구들에 비해 손재주가 없어서 교재·교구 만드는 것이 힘들다고 하소연하는 학생이 있을 정도로 예비유아교사나 유아교사에게 있어서 손재주는 필수적인 능력으로 간주되곤 한다. | |
유아교사의 뛰어난 손재주가 발목을 잡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유아교사의 뛰어난 손재주가 그들의 발목을 잡곤 한다. 교재·교구를 직접 제작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정작 수업을 위한 제반 준비에 소홀하기 쉽다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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