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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7 no.1 = no.69, 2015년, pp.119 - 127
오주택 (한국교통대학교 도시공학과) , 김용석 (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 교육홍보부) , 이용철 (한국교통대학교 도시공학과)
PURPOSES : Before-and-after studies of red light cameras were conducted with the aim of reducing the number of side right-angle collisions. Three different methods were used for the before-and-after studies, and the analysis results were compared. METHODS : This research used the naive before-and-a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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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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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통계에서 나타난 교차로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교통사고 종류는 무엇인가? | 경찰청(2013)의 교통사고통계에 따르면 2012년 교차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건수는 총 97,002건으로 그 중차대 차 사고가 81,367건 발생하여 83.9%로 가장 많았으며 사망자수는 798명(54.1%)으로 교차로에서 발생한 차대 차 사고 중에서 가장 심각성을 나타냈다. 또한 교차로에서 발생한 사고의 유형 중에서 측면직각 충돌사고가 42,135건으로 43. | |
신호 위반 단속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신호위반 교통사고의 대다수는 운전자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사고 예방과 안전을 위해 신호 위반 단속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그러나 현재 100% 인력에 의한 단속은 예산과 행정상의 문제점 등으로 지속 성이 결여되고 있으며, 적발 후에도 운전자와 단속자간의 시시비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 |
신호 위반 단속에 어려움은 무엇인가? | 신호위반 교통사고의 대다수는 운전자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사고 예방과 안전을 위해 신호 위반 단속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그러나 현재 100% 인력에 의한 단속은 예산과 행정상의 문제점 등으로 지속 성이 결여되고 있으며, 적발 후에도 운전자와 단속자간의 시시비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외국에서는 우리나라보다 먼저 신호위반 단속카메라(Red Light Camera)를 설치하여 단속의 효율성을 높이고 교통사고 감소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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