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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4, 2015년, pp.247 - 252
The earth has been suffering from global warming and experiencing unusual weather caused by increased fossil fuel usage in the industrialization period. In spite of the continuous effort to resolve the problem, the amount of fossil fuel usage is increasing constantly. Public bicycle system has bee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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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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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대와 2세대 공공자전거에서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인가? | 1세대와 2세대 공공자전거에서 여전히 해결하지 못한 가장 큰 문제점은 도난 및 분실을 예방할 수 있는 근본적인 방법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도입된 시스템이 3세대 공공자전거라고 할 수 있다. | |
공공자전거가 도입된 목적은 무엇인가? | 개인자전거가 일반 개인이 일상생활에서 본인 소유의 자전거를 이용하고 자전거의 도난, 분실 및 파손도 본인이 책임지는 형태라면, 공공자전거는 개인 소유가 아니라 사회 구성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소유의 자전거를 말한다. 공공자전거는 특정인의 소유가 아니라 사회 구성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나아가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 문제, 교통 혼잡 문제 등을 해결하려는 목적에서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공공자전거 시스템은 운영 방식과 기술 측면에서 볼 때 다음과 같은 4세대로 구분된다[5,6,7,8]. | |
3세대와 4세대 공공자전거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 그러나 실제 사용면에서는 3세대와 4세대의 차이가 구별된다. 3세대 공공자전거는 사용자 정보만을 알 수 있는 반면, 4세대 공공자전거는 사용자 정보와 함께 대여된 자전거의 정보를 함께 알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사용자가 어떤 자전거를 얼마나 빌려 탔는지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4세대 공공자전거의 시작은 2007년 시작한 파리의 벨리브로 알려져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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