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소셜미디어 마케팅 4가지 모델 : 사례와 마케팅효과 평가 방법
A Study on the Social Media Marketing 4 Type Model : Case Study and Marketing Effect Evaluation 원문보기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0 no.9, 2015년, pp.1071 - 1078  

송영우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경영학과) ,  황찬규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  한희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분석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4가지 형태로 모델로 구조화한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4가지 유형에 대한 사례를 살펴보고 유형별로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서 페이스북의 인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도달(reach)과 참여하는 사람(people engaged)을 결합한 평가방법을 제안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is a study of social media marketing as a structured four types of model in order to analyze and perform social media marketing effectively. In this paper we analyze cases of each types of social media marketing and suggest a new social media marketing evaluation methods by a combination ...

Keyword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그러나 어느 경우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지표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를 분석할 수 있는 구조적인 접근은 미흡한 상태이다. 본 연구에서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4가지 유형에 대한 사례를 살펴보고 유형별로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서 페이스북의 인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도달과 참여하는 사람을 결합한 평가 방법을 제안하였다.

가설 설정

  • 2) 도달수와 참여한 사람들은 서로 독립적이다.
  • 7) 도달수는 유기적 도달과 광고에 의한 도달이 합쳐진 것이다.
  • 8) 고객의 입소문에 의한 효과는 도달수와 참여에 함께 반영되어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매스 미디어 마케팅은 무엇이 주류를 이루었는가? 이런 과정은 소상공인이나 개인사업자들이 스스로할 수 없는 전문성과 비용, 시간 등 많은 자원을 필요로 하였다. TV와 신문, 라디오, 잡지로 대변되던 매스 미디어 마케팅은 글자 그대로 매스마케팅으로 불특정다수를 향한 무차별적 광고와 홍보가 주류를 이루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통합 모델은 무엇인가? 소셜미디어 마케팅 통합 모델은 이상에서 언급한 기본 모델, 확산 모델, 고객참여 모델 등을 통합한 모델로 궁극적으로 기업이 추구하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림 8 참조)
소셜미디의 확산으로 마케팅에 어떠한 변화가 나타났는가? 그러나 시대가 변화하면서 소셜미디의 확산은 마케팅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 과거 일방적인 광고 중심의 마케팅이 이제는 쌍방향의 소통이 중심이 되는 마케팅으로 변화하는 결정적 동인이 되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8)

  1. P. Kotler, Marketing 3.0: From Products to Customers to the Human Spirit, Timebiz, May 2010. 

  2. M. Cho, "Identification of Group-Node using Genetic Algorithm, and Re-Construction Technique of Social Network,"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10, no. 7 July 2015, pp. 837-844. 

  3. W. Park, "A study on the Information interchange degree, Network density, Information reliability, Network sense of solidarity of According to the motive difference on Using social networks,"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9, no. 6 July 2014, pp. 657-664. 

  4. E. Kim, S. Hong, and C. Hwang, "SNS planning through analysis of office workers SNS use,"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8, no. 9 Sept. 2013, pp. 1359-1364. 

  5. Y. Song and H. Han, Social Media Marketing Strategy, Jpress, Aug. 2014. 

  6. J. Sterne, Social Media Metrics, Aquarius Publishing, Oct. 2010. 

  7. K. Hines, What You Need to Know About Facebook's New Insights and Analytics, https://blog.kissmetrics.com/facebook-insights-and-an alytics/, Nov. 2013. 

  8. S. Ramachandran, Reach and Engagement: Making the Most of Social Media Marketing, http://tfmainsights.com/reach-engagement-making-social-media-marketing/, Mar. 2015. 

저자의 다른 논문 :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