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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전자재료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29 no.5, 2016년, pp.274 - 278
김창일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소재본부) , 정영훈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소재본부) , 윤지선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소재본부) , 조정호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소재본부) , 백종후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소재본부) , 장용호 ((주)센불) , 최범진 ((주)센불) , 박신서 ((주)센불) , 조영봉 ((주)티오션)
A road energy harvester was designed and fabricated to convert mechanical energy from the vehicle load to electrical energy. The road energy harvester is composed of 20 piezoelectric materials. This study attempted to evaluate output depending on pavement materials when paving road piezoelectric en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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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에서는 무엇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 | 스마트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도로에는 각종 센서나 전자기기가 설치되고 있다. 도로에는 수많은 차량이 지나감으로 차량의 하중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쉽다. 이를 통해 에너지를 수확하는 시스템을 상용화하려는 노력이 점차 생겨나고 있다. | |
본 연구에서, 각각의 압전 시트의 양단을 정류회로에 연결하였으며, 각각의 정류회로의 출력 부분을 병렬로 연결한 이유는 무엇인가? | 각각의 압전 시트의 양단을 정류회로에 연결하였으며, 각각의 정류회로의 출력 부분을 병렬로 연결하였다. 이는 각각의 압전 캔틸레버가 진동하여 변형함에 따라 발생하는 전하의 부호가 반대로 되어 서로 상쇄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 |
도로용 압전에너지 하베스터를 도로에 매설할 때, 매설 재질에 따른 발생에너지를 평가하기 위해 어떻게 매설하였는가? | 도로용 압전에너지 하베스터를 도로에 매설할 때 매설 재질에 따른 발생에너지를 평가하기 위해서 압전에너지 하베스터를 아스팔트로 포장한 형태와 시멘트로 포장한 형태 그리고 압전에너지 하베스터 상단을 덮지 않은 노출형태로 매설하였다. 이때 압전에너지 하베스터는 그림 1과 같이 동일하게 3개를 제작하여 그림 2와 같이 매설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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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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