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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전자재료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29 no.11, 2016년, pp.696 - 701
김창일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소재본부) , 정영훈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소재본부) , 박운익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소재본부) , 조정호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소재본부) , 장용호 ((주)센불) , 최범진 ((주)센불) , 박신서 ((주)센불) , 백종후 (한국세라믹기술원 전자융합소재본부)
In this study, to increase output of road piezoelectric energy harvester, it was made into rack type in which many piezoelectric materials can be installed and load transfer device of the leverage type to transfer vehicle load was made. By paving it in the road, the output characteristics depend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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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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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하중과 속도에 따른 발전특성에서,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발생 에너지가 감소하는 이유는? | 이는 차량 하중 전달 장치의 구조적 문제로 판단된다. 차량 속도가 낮을 때에는 push rod를 끝까지 충분히 밟게 되어 다층패드를 타격하게 되지만, 차량 속도가 증가하게 되면 누름 막대(push rod)를 끝까지 밟기 전에 통과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다층패드 모듈에 가하는 타격 힘이 줄어들게 되어 발생 에너지 또한 줄어드는 것으로 보여진다. | |
단층 패드 형태의 압전 하베스터의 장단점은? | 차량의 통행이 줄어드는 야간시간에 차량 통행이 있을 때에만 가로등 밝기를 100% 증가시키고 통행이 없으면 밝기를 70%로 낮추어 조절한다면 전기 에너지를 절약 할 수 있다. 단층 패드 형태의 압전 하베스터의 경우 매설이 용이하고 공간 제약이 적은 장점이 있지만 발전량이 높지 않고[12] 유지 보수시 재공사를 해야하는 단점이 있다. | |
다층패드 형태 구조의 특징은? |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다층패드(rack) 형태의 압전 하베스터를 제작하고자 하였다. 다층패드 형태는 압전 모듈을 도로 가장자리로 이동시켜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압전 패드를 증가시켜 발생 에너지를 증가시키기 용이한 구조이다. 본 연구에서는 도로용 압전 하베스터의 발전량을 높이기 위해 다량의 압전체를 설치할 수 있는 다층패드(rack) 형태로 제작하고 차량 하중을 전달할 수 있는 지렛대 형태의 하중 전달 기구를 제작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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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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