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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4, 2016년, pp.471 - 479
정택수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 차바우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 홍윤화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 김청민 (한양정밀 기술연구소) , 홍영훈 (한양정밀 기술연구소) , 조종두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Cross-drilling and slotting on the frictional surface of a brake rotor are methods used for improving the performance of the brake system. These shapes have particular advantages, such as the shaving effect of a slotted shape, which maintains a clean pad-to-rotor contact surface, and the venting e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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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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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E J2521 규격에 따라 진행하는 브레이크의 소음 시험 단계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브레이크의 소음 시험은 SAE J2521 규격에 따라 진행되었다. 해당 규격에 따른 시험 방법은 브레이크의 초기 길들이기 단계와, 동일한 제동 모드가 3차례 반복되는 소음 평가 단계, 선택적으로 적용 가능한 페이드 단계 및 회복 단계로 구성되어있다. 각 단계에서 적용되는 제동 상태는 Table 3에 언급된 바와 같으며, 전체 시험 절차 및 제동 횟수는 Fig. | |
브레이크의 역할은 무엇인가? | 브레이크는 움직이는 차량의 운동에너지를 로터와 패드 간의 마찰 접촉에 의한 열에너지로 바꾸어 소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로 인하여 브레이크 자체 또는 브레이크 시스템과 연결된 부품들은 브레이크로부터생성되는열에너지의영향을받아온도상승을 일으킬 수 있다. | |
유압에 의하여 구동하는 브레이크 시스템의 특성 상, 브레이크 시스템의 과열은 어떤 원인이 되는가? | 온도가 상승된 부품들은 열변형을 일으키기쉬우며, 이로 인하여진동, 소음등 제품의 사용 연한을 단축시킬 수 있는 문제가 야기된다.1,2) 또한, 유압에 의하여 구동하는 브레이크 시스템의 특성 상, 브레이크 시스템의 과열은 유압 라인의 증기 폐색을 유도하여 차량의 운행에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3) |
S. K. Rhee, M. G. Jacko and P. H. S. Tsang, "The Role of Friction Film, Wear and Noise of Automotive Brakes," SAE 900004, 1990.
A. Belhocinea, C. D. Cho, M. Nouby, Y. B. Yi and A. R. Abu Bakare, "Thermal Analysis of Both Ventilated and Full Disc Brake Rotors with Frictional Heat generation," Applied and Computational Mechanics, Vol.8, No.1, pp.5-24, 2014.
B. Back, J. Oh, H. Koo, I. Yang, S. Kim, Y. Kim and H. Kim, "Brake Fluid Temperature Simulation Study during Mt. Chiri Descent Based on Brake Dynamo Test,"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279-284, 2010.
H. Sun, "Sensitivity Study on Brake Cooling Performance," SAE 2006-01-0694, 2006.
Standard Number 135, Light Vehicle Brake Systems, Unite State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TP-135-01, 2005.
SAE International Surface Vehicle Recommended Practice, Disc and Drum Brake Dynamometer Squeal Noise Matrix, SAE Standard J2521,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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