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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6 no.6, 2016년, pp.29 - 38
최중빈 (인하대학교 문화경영대학원) , 권택민 (가천대 게임대학원)
The Korean game industry has stopped growing due to internal and external instability. It is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that has been mentioned as a new breakthrough in the domestic game industry in front of these internal and external instabilities.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is chang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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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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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글래스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 | 구글 글래스의 경우 역시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 걸음 수 등을 체크하며 스포츠 게임을 할 수 있고, 스포츠 게임의 경우 자세나 운동방법 등의 교정이 가능해진다. 구글 글래스의 가장 큰 장점은 네비게이션 기능이다. 구글 글래스를 통해 낮선 장소나 위치에서도 쉽게 약속장소를 찾을 수 있고, 여행지에서의 방문 장소나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 |
가상현실이란 무엇인가? | 가상현실(VR)이란 게임이나 영상 등을 통하여 상상 또는 복제된 세계에 빠져들게 하는 것을 말하며, 컴퓨터로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유저가 가상 공간에서 보고 듣고 느끼면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간과 컴퓨터간의 인터페이스 기술을 말한다[17]. VR은 HMD(Head Mounted Display)나 각종 센서 및 모션인식이 가능한 별도의 장비가 필요하다. | |
하드웨어 MS 홀로렌즈의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분야는 무엇인가? | 스마트홈은 집안의 모든 표면을 디스플레이로 만들어 냉장고에서 이메일을 확인하고 토스트 기계에서 날씨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홀로렌즈가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분야는 당연 게임이다. 집안 또는 카페에서 가상의 성을 쌓거나, 가상의 기지를 만들어 실제 전투를 하는 것처럼 전투게임을 즐길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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