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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4 no.3, 2016년, pp.263 - 277
황동환 (한양대학교 교통물류공학과) , 오철 (한양대학교 교통물류공학과) , 박현진 (한양대학교 교통물류공학과) , 정봉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Traffic safety in freeway work zones is of keen interest since both crash frequency and severity are much higher than those in general freeway sections. The lane closure in work zones results in greater work load of drivers due to compulsory lane changes and speed reduction. Therefore, traffic mergi...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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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로차단이란 무엇인가? | 차로차단은 공사구간 교통관리 기법 중 한 차로 이상을 차단하는 기법으로 도로 재포장 등의 공사 시 필요한 교통 관리 기법이다. 차로차단공사 시 공사구간을 통과하는 차량은 안전한 차로변경을 통하여 인접 차로로 합류할 수 있어야 한다. | |
공사구간을 통과하는 차량이 인접 차로로 합류할 때 필수적인 것은 무엇인가? | 차로차단공사 시 공사구간을 통과하는 차량은 안전한 차로변경을 통하여 인접 차로로 합류할 수 있어야 한다. 이때 적정한 속도 감소를 통한 공사구간 내 교통류의 안정화가 필수적이다. | |
미시적 시뮬레이션은 무엇인가?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교통 분야에서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연구가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교통 시뮬레이션(Traffic Simulation) 중 미시적 시뮬레이션(Microscopic Simulation)은 개별 차량의 행태를 모델링하여 세부적인 교통흐름 변화를 네트워크 단위로 분석하는 프로그램이며, 주행 시뮬레이션 (Driving Simulation)은 가상의 도로를 구현하여 개별 운전자의 반응 및 차량의 움직임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이다. 미시적 시뮬레이션의 경우 운전자의 주행 행태를 변수로 활용하여 네트워크 내 전반적인 교통상황을 분석하는 데 활용하고 있으며, 주행 시뮬레이션의 경우 개별 운전자의 주행 행태 및 특성이 반영된 결과를 도출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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