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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40 no.8, 2016년, pp.725 - 729
The regular inspection of vehicles that are in service in domestic country, i.e., vehicle safety and emission gas inspection have been forced by the korea transportation safety authority and a private servicing enterprise according to the vehicle administration law (1995). In the safety inspection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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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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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력 편차 계산 기준에 대해 국내와 독일이 가지는 차이는 무엇인가? | 또한 제동력 편차 계산 기준은 국내에서는 해당 축하중에 대한 제동력편차의 비로서 계산하나, 독일에서는 전후축에서 더 높은 제동력에 대한 제동력편차의 비로서 계산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다. 추후에는 이 계산 방식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그 타당성에 대한 추가연구가 필요하다. | |
국내 자동차 검사에서는 어떤 제동력 측정 방법을 사용하는가? | 국내 자동차 검사에서 제동력 측정은 롤러식(roller type) 제동력 검사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 방법은 자동차가 롤러 위에서 타이어를 제동시키는 정적 제동력 측정 방식으로 자동차가 주행 중에 발생하는 동적 상태를 고려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으며, 4개 타이어의 제동력을 실제와 같이 동시에 측정할 수 없다. | |
롤러식(roller type) 제동력 검사 방법이 가지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국내 자동차 검사에서 제동력 측정은 롤러식(roller type) 제동력 검사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 방법은 자동차가 롤러 위에서 타이어를 제동시키는 정적 제동력 측정 방식으로 자동차가 주행 중에 발생하는 동적 상태를 고려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으며, 4개 타이어의 제동력을 실제와 같이 동시에 측정할 수 없다. |
Ok, C. G., Park, T. W., Jung, S. P. and Lee, J. H., 2009, "Integrative Analysis of Automotive Brake System to Estimate Braking Feeling," KSM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 736-741.
Oh, S. Y., 2015, "Effect on Dynamic Braking Force Inspection System for Entering Velocity of Vehicles in Service," Jou. of Korean Soc. of Mechanical Technology, Vol. 17, No. 2, pp. 371-377.
MOLIT (Minister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2016, https://stat.molit.go.kr/portal/main/portalMain.do
Wong, J. Y., 2001, Theory of Ground Vehicles (3rd ed.), John Wile & Sons, INC., pp. 203-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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