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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7 no.3, 2016년, pp.211 - 218
In this paper, we proceed with the design and development platform for the development of the optimized applications to take advantage of the sensing techniques of the mobile device, so that this can proactively respond to the user's needs, and can provide access to a range of services. Ubiquitous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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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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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기술은 어떤 기법인가? | 증강현실은 현실세계와 가상의 체험을 결합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즉, 실제 환경에 가상사물을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그래픽 기법이다. | |
증강현실에서 가상 객체들을 화면에서 원하는 자리에 정확히 위치시켜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증강현실은 현실 영상과 가상의 그래픽을 접목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이 때 정확한 영상을얻기 위해서는 가상 객체들을 화면에서 원하는 자리에 정확히 위치시켜야 한다. 이 부분을 구현 하기 위해서는 가상 객체에 대한 3차원 좌표가 필요하며, 이 좌표는 카메라를 기준으로 하는 좌표 값이 되어야 한다. | |
유비쿼터스 환경의 이동성이란 무엇인가? | 유비쿼터스 환경은 요소기술의 내재성 (Pervasive), 네트워크 접속 및 단말의 이동성 (Portable) 제고의 기술 진화 방향을 가진다. 이동성은 컴퓨팅 디바이스, 단말기의 소형화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가상의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것으로, 비즈니스 모델에의 적용성이 높다. 내재성은 초소형 컴퓨팅 디바이 스를 사물이나 환경에 내재하여, 이로부터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획득, 활용하여, 이를 통한 새로운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하는 것으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이 용이하지 않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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