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20 no.4, 2016년, pp.367 - 374
류미영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한선관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본 연구는 초등학생의 영어 말하기 능력 신장을 위한 스마트 앱의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영어 학습 앱을 개발하기 위해 말하기 듣기의 기초가 되는 반복말하기와 자신의 소리를 녹음하여 듣는 TTS기능을 적용하였다. 개발된 앱의 효과성을 분석하기 위하여 4개월간 수업에 적용하고 말하기 능력 검사와 정의적 영역을 검사를 하였다. 검사결과, 말하기 능력에 있어 4-6학년 초등학생 모두 능력이 신장된 것을 볼 수 있었다. 정의적 영역에서도 대부분의 학생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In this study, we proposed the development of smart application for English speaking effectively. First, to develop English learning application, we applied the TTS feature to record your own sounds and learning theory repeated listening and speaking that is the basis of English learning. To analyz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마트러닝이란? | 스마트러닝(Smart Learning)은 ‘학습자가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와 같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학습자 개개인의 맞춤형학습과 상호적인 협력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학습형태”라 정의할 수 있다[8]. | |
본 연구에서 제안된 영어앱의 학습관리 시스템 영역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영어 학습을 하는 어플리케이션 모듈은 인터페이스, 사용자, 학습 모듈로 구성되었다. 학습관리 시스템은 사용자 관리, 학습 커뮤니티, 학습 관리 모듈로 구성되었다. | |
스마트 러닝의 바탕이 되는 다섯 가지의 교수학습이론은 무엇인가? | 이러한 스마트 러닝은 다섯 가지의 교수학습이론을 바탕으로 하며 그 이론은 스키너가 주장한 행동주의적 학습 이론인 프로그램 학습 이론(programmed instruction)과 Merrill이 제시한 내용 요소 제시 이론 (Component Display Theory: CDT), McLaughlin과 McLead가 주장한 정보 처리 이론(information processing theory), Long에 의해 개발된 상호작용적 발견 학습 (interactive discovery learning) 이론 그리고 Kearseley 와 Shneiderman에 의해 고안된 참여 이론(engagement theory)이 있다[2]. |
H. B. Park, D, H, Kim, J. W. Jung (2016). An automatic pronunciation evaluation system using non-native teacher's speech model.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16(2), 131-136.
J. H. Wook (2011). Feasibility Study on Strategic Planning to Build a Wireless Internet Environment for Smart Education, KERIS Report RM 2011-23, Keris
J. I. Lee, S. K. Han (2014). A Study on the Teachers’ Recognition About Smart-Learning. The Journal of Education, 34(3), 127-140.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2015). Analysis of mobile phone possession and use behavior of children and adolescents. KISDI STAT Report 15-18.
M. K. Seol, C. I. Son (2012). A Survey on Teacher's Perceptions about the Current State of Using Smart Learning in Elementary Schools.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16(3), 309-318.
S. J. Kim, K. S. Kim (2012). Design and Implementation learning English words Smart-phone application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on Android platform by Focus on form.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16(2), 223-231.
S. S. Yang (2012). Analysis and Evaluation of ELT Smart-phone Applications. Korean Journal of Applied Linguistics, 28(1), 297-320.
S. Y. Yang (2011). Analysis of Useability of Educational Application Based on UX. Journal of Korea Design Knowledge, 20, 295-306.
Y. Kim, J. K. Son (2008). A Study on Design of K-12 e-Learning System for Utilization Smartphone.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12(4), 135-14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