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3 no.4, 2017년, pp.159 - 163
김윤정 , 조의영 (배재대학교 간호학과) , 전은미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pply flip learning to nursing students and to understand their teaching experience. That is, we analyze the meaning of experience by applying the phenomenological analysis method of Colaizzi, which is aimed to grasp the essence of each individual experience by study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학습자 중심 수업이란 무엇인가? | 학습자 중심 수업이란 학습자가 동료학습자 또는 교수자 간의 상호작용을 토대로 다양한 학습 활동에 참여하면서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응용하는 것을 의미한다[4]. 그러므로 기존의 지식 전달이 주를 이루던 교수자 중심의 수업과는 다르게 학습자 중심 수업에서 학습자는 스스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하게 된다. | |
이전과 다른 현대 우리 교육의 목표는 무엇인가? | 현대 사회에서 교육은 단순한 지식의 습득이나 암기가 아닌 통합적 사고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응용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거에는 지식 자체가 자원이었기 때문에 주입식과 암기식 교육으로도 많은 양의 지식을 짧은 시간에 습득하는 효율적인 인재를 키우는 것이 인재상이었지만, 현대 사회는 시대가 필요하고 자신이 원하는 지식을 선택하고 조정하며 새롭게 구성하고 있는 ‘지식생산자’로서의 창의적 인재를 키우는 것이 현대 우리 교육의 목표가 되었다[1]. | |
플립러닝 수업을 통해 어떻게 학업성취도가 향상될 수 있는가? | 플립러닝 수업은 학생들이 미리 강의를 듣고 수업에 참여하므로 다양한 학습자 중심의 활동으로 구성하게 되고, 따라서 학생들의 참여도가 증가하며 성취감과 자신감, 도전감이 증가되어 자기주도학습의 증진과 연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생들은 학습한 지식을 실제 사례에 적용하게 되므로 학습자의 학습동기가 증가할 것이며, 이러한 결과는 이후 자연스럽게 학업성취도의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7]. |
Shin, JS, Case Analysis of Educational Effectiveness of 'Backward' Teaching Method Using Discussion Video, Lecture on Liberal Education, 8 (3), 133-163, 2014.
Kang IA, Problem - based learning: Another type of constructivist teaching-learning model is the pedagogy of the constructivist, Seoul: Educational Science, 1998.
Han, IT, The Effects of Middle School Moral Education and ICT Teaching - Learning on Self - directed Learning Level and Achievement in Post - graduate Education, Master Thesi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Kongju National University, 2003.
Kwon SY, Shin SY and Kim JS, Learner-centered education for quality improvement, 2011.
Kim, JJ, Ahn, YH, Kim, MW, Development of standards and standards for four-year nursing education evaluation reflecting nursing characteristics, Journal of the Korean Nursing Society, 36 (6), 1002-1011, 2006.
Kim HW, Seo EY, Integrated experience simulation experience using nursing student 's high - performance patient model, 30 (1), 89-99, 2012.
Yoo, JH, Factoros influencing nursing students' flow experience and clinical competency in simulation-based education-based on jeffries's simulation model-, Graduate School of Nursing, Sungshin University, 2015.
Kang MH and Yoon SH, Pre-service teacher's interest in flip learning: Focused attention Focused on Model (CBAM). Teacher Education Research, 55 (4), 427-440, 2016.
Kim NI, Jeon BoA and Choi JI. Design and Effectiveness of Inverse Learning Case in College Focused on learning motivation and self - efficacy. Educational Engineering Research, 30 (3), 467-492, 2014.
Kim JA, The relationship between critical thinking disposition and basic nursing science,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logy, 2(2), 9-15, 201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