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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7 no.12, 2017년, pp.437 - 446
양승훈 (신라대학교 국제관광학부)
This research were aimed to verify possible transferring regional development's value into festival contents. It was widely known that Korean festival's theme has been relatively pale in comparing its abundancy, which were required variety of festival contents. Luckily, local residents in Cittaslo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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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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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적 성과변수로서 실천의도의 유효성을 재확인 할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이 있는가? | 두 번째로 관광의 마케팅적 성과변수로서 실천의도의 유효성을 재확인 할 수 있었다. 특히 최근 관광의 관심이 고프만(Erving Goff man)식의 무대의 뒷면으로 옮겨지고 관광객 보다는 생활인으로서 지역민의 생활양식에 동화되어 나가는 추세를 감안하면 더욱더 그러하다. 본 연구의 실무적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 |
문화관광해설사란 무엇인가? | 해설사(interpreter)는 자연과 문화의 의미를 방문자에게 전달하는 사람이다. 이중에서 문화관광해설사는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해당지역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요 관광매력물을 해설하는 사람을 말한다. 명칭에도 나와 있듯이 해설(interpretation)은 해설대상과 관객 사이에 존재하며 쉽게 풀어 이해를 시키는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 |
축제의 역할은 무엇인가? | 따라서 축제는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볼 때 현장성과 상호작용성으로 인해 다른 어떠한 매체보다도 월등한 효과의 메시지 전달성을 보유하고 있다[4]. 따라서 축제는 지역개발의 가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매우 좋은 기회라고 볼 수 있으며 또한 축제는 소프트한 측면에서의 개발전략으로서 초기단계에 이해관계자 집단(interest group)의 마인드를 세팅해나 가는데 있어 유효한 역할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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