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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25 no.6, 2017년, pp.819 - 830
김태진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 상정선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 박명자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This study aims to gather precise information on the real fabric color and texture, and purchasing intention of mobile shoppers buying clothes. Eighty volunteers participated in the sensory test on three smartphones with four colors and two fabrics-smooth taffeta and hairy doeskin. This study carr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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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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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쇼핑의 장점은? |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쇼핑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고 신속하게 다양한 상품을 실 시간으로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장점으로 그 규모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모바일 쇼핑 구매 품목을 살펴보면 의류패션 상품의 구매 비중이 전체 거래량의 19. | |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쇼핑의 1위 품목은? |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쇼핑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고 신속하게 다양한 상품을 실 시간으로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장점으로 그 규모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모바일 쇼핑 구매 품목을 살펴보면 의류패션 상품의 구매 비중이 전체 거래량의 19.1%로 여행 및 예약서비스와 공동 1위로 조사되었으며(Statistics Korea, 2014), 기타 스포츠, 아동 의류까지 포함한다면 모바일 쇼핑 시장에서 의류패션 제품의 비중이 더 커지고 중요해져서 쇼핑 업체들은 이윤창출을 위해 모바일 서비스 확대와 활성화 및 소비자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 고 있다. | |
모바일 쇼핑의 현실은? | 그러나 모바일 쇼핑의 경우, 소비자는 직접 제품을 확인하지 못하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충분하게 인지하지 못하고, 제품의 사진이나 상세정보 등의 시각적인 정보와 경험적 지식에 의존해서 구매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Yoh, 2011). 또한 모바일 디스플레이는 제조 방식과 그 특성에 따라 색을 표현하는 색재현율이 다르며,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서 동일한 색을 다르게 표현하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모바일 쇼핑 시 제품의 색 차이가 나타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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