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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9 no.4, 2017년, pp.32 - 37
최승리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정용환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이명수 (한국교통안전공단) , 이경수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For automated vehicles, the integrity and fault tolerance of environment perception sensor have been an important issue. This paper presents radar, vision, lidar(laser radar) fusion-based fault detection algorithm for autonomous vehicles. In this paper, characteristics of each sensor are shown. And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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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 라이더 기반으로 주변 차량 추정을 위해 부가적으로 행한 것은? | 라이더 기반으로 상대 차량을 추정하기 위해서 차량 모형 모델을 이용하여 shape extraction을 한 뒤 IMM filter를 이용하여 신뢰성을 높였다. 라이더를 이용한 상대 차량 추정은 Fig. | |
본 논문에서 제시한 환경 인지 센서의 고장 검출에 대한 알고리즘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환경 인지 센서의 고장 검출에 대한 알고리즘을 제시 하였으며, 본 문제를 새로운 방향으로 접근하는데 그 중점을 두어 새로운 가능성을 보였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장 상황을 가정하여 검증하였지만 특정 고장 상황 이외 모든 고장 상황에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었고, 오차의 추정 값이 많은 부분에서 필터의 성능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었음을 밝힌다. 그러나 본 연구에서 세가지 센서의 추정 값의 오차와 확률 분포를 통해 고장 진단을 하는 방법에 대해 고찰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였다. | |
본 논문에서 연구한 환경 인식 센서 고장 진단 알고리즘 원리는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 제시하는 환경 인식 센서 고장 진단 알고리즘은 레이더, 카메라, 라이더를 이용해 인지된 대 상 중 상대 차량의 위치 추정값을 이용하였다. 상대 차량 위치 추정 오차를 확률 기법을 이용하여 자율 주행 차량의 환경 인지 센서 정상 작동 여부를 판단하고 상대 차량 위치 추정의 경우 차량의 거동을 다양한 주행을 모사 할 수 있는 주행 모델(Driving Model)을 이용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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