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17 no.1, 2017년, pp.261 - 268
The development of ICT technology centered on mobile smart platforms have been emerging as a shared economic platform based on collaborative consumption. In this study, we analyze what factors affect success and failure in commercialized shared economic platforms from 2008 to 2016, and present what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2008년 미국 경제위기 이후 미국 소비자들은 어떤 삶을 살고자 하는가? | 2008년 미국 경제위기 이후, 미국 소비자 열 명 중 여덟 명은 제품을 덜 구입하고자 하고, 열 명 중 아홉 명은더 간소한 삶을 살고자 노력하고 있다 [1] . 이러한 상황 가운데, 스마트 기술의 보급과 확대는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구입&소유 대신 교환&임대라는 공유경제라는 새로운 모바일 기반의 플랫폼의 상업적 진출을 만들어 내고 있다. | |
우버의 주된 성공 요인은 무엇인가? | 우버는 사용자 에게 가용성, 편의성, 합리적 요금을 제공하였고, 운전자 에게 있어서 유휴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공할 수 있었다. 주요 참여자에게 확실한 이익(참여자 이익)을 제공할 수 있었고 사용 후에 운전자와 사용자간 평점을 통한 평가 시스템을 제공(신뢰기능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이 주된 성공요인인 것으로 파악할 수 있다. | |
인터넷의 성장단계에는 무엇이 있는가? | 대표적인 공유경제 플랫폼중 하나인 우버(Uber) 의 경우 2016년 3월 기준 기업가치가 625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하였고, 에어비앤비(Air B&B)의 경우 2016년 3월 기준 기업가치가 255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하여 세계최대의 호텔체인을 가진 힐튼의 기업가치(276억 달러)에 육박하고 있다 [2] . Danielle sacks(2011)의 저서에서는 인터넷의 성장단계는네가지로 구분되는데 [3] , 첫 번째 단계는 프로그래머들이 소스코드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단계 이고, 두 번째 단계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처럼 사용자들이 삶을 공유하는 단계이고, 세 번째 단계는 유투브와 같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을 통하여 창조적 콘텐츠를 공유 하는 단계이고, 네 번째 단계부터는 이와 같은 기술을 적용하여 현실세계의 다양한 오프라인 자산들도 공유하기 시작한다는 부분이다. SNS을 중심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참여, 공유, 개방으로 확산되던 것이 모바일 기술, SNS, 지불 기술의 발전으로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참여, 공유, 개방으로 확산되고 있고, 대표적인 플랫폼이 바로 공유 경제 플랫폼인 것으로 판단된다. |
Gansky, The Mesh: Why the Future of Business Is Sharing, Penguin, pp.23-27, 23, Sep, 2013.
Global O2O company success know-how, 'Shared economy' should pay attention, Ajou economy, 21, Jul, 2016.
Sacks, D. (2011b). The sharing economy. : Fast company (April 18, online edition, http://www.fastcompany.com/1747551/sharing-economy, last accessed September 23, 2013).
PwC, The Sharing Economy, Consumer Intelegence, Report. 2015.
Sangeet Paul Choudary, Marshall W. Van Alstyne, Geoffrey G. Parker, Platform Revolution: How Networked Markets Are Transforming the Economy--and How to Make Them Work for You, W. W. Norton & Company, pp 56-70, 28, Mar, 2016.
Lawrence Lessig, Remix: Making Art and Commerce Thrive in the Hybrid Economy, Penguin, pp 110-120, 16, Oct, 2008
Rachel Botsman, Roo Rogers, What's Mine Is Yours: How Collaborative Consumption is Changing the Way We Live, HarperCollins UK, pp 54-70, 10, Feb, 2011.
Jeremy Rifkin, The Age of Access: The New Culture of Hypercapitalism, Where all of Life is a Paid-For Experience, 2001.
Song, Soon Young, Study on the promotion of shared economic service and consumer interest, Korea Consumer Agency, Policy Studies, 15-08. , pp.6-10, 2015.
Yochai Benkler, The Wealth of Networks, Yale Universuty Press, pp.17-28, 2006.
Joseph P. Bailey & Yannis Bakos, An Exploratory Study of the Emerging Role of Electronic Intermediaries, 1997.
Timmers, P., Business Model for Electronic Markets, Electronic Markets, 8(2):3-8, 1998.
R.K. Yin, Case study research : Design and method, CA : Sage Publishing, ch4, pp. 67-81, 1994.
Jin, D., Y. Suh, and L. Lee, Generation of Hypotheses on the Evolution of Agent-Based Busiess Inductive Learning, Electronic Markets, Vol.13, No.1, pp.13-20, 2003. DOI: 10.1080/1019678032000062221
Kumar, Rethina, Kang, Jeong-Jin, A Case Study of Green Ambience through Green Cloud Computing,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smart convergence, 1(2), pp.52-58, 2012. DOI : 10.7236/JASC2012.1.2.11
J. R. Quinlan, Induction of decision trees. Machine Learning, Springer, pp. 81-106, 1986.
Botsman, R., & Rogers, R., What's mine is yours: The rise of collaborative consumption. New York, NY: Collins, 20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