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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만경제학회지 = Journal of Korea Port Economic Association, v.33 no.1, 2017년, pp.11 - 30
In addition to recession, world shipping companies are undergoing restructuring due to excess of "World Container Cargo volume" per "World Containership capacity" (in TEU terms). This excess is attributed to the absence of standard index of calculating the "World Containership capacity" (in TEU term...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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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컨테이너해운선사들의 16년 2분기 경영실적은 어떠한가? | 세계컨테이너해운선사들의 ’16년 2분기 경영실적을 보면, 현대상선(-2543억원), 한진해운(-2289억원), 머스크라인(-1억23백만$), 하파그로이드(-4450만$)로 영업이익이 모두 적자로 나타난다(코리아쉬핑, 2016.08. | |
세계컨테이너물동량, 세계컨테이너선복량, HRCI운임지수에 회귀분석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세계컨테이너물동량, 세계컨테이너선복량, HRCI운임지수는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데이터이므로 본 연구는 연구방법론으로 통계학적 회귀분석을 사용한다. | |
세계컨테이너해운선사들의 영업이익이 모두 적자로 나타난 이유는 무엇인가? | 이는 2008년 이후(HRCI운임지수 1000기준) 2016년 현재까지 물동량 대비 선복량의 과다로 해상운임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상운임을 안정시키려면 선복량을 조절하여야 한다. |
김성범.정현재.이호영.여기태(2016), "우리나 라 해운기업의 선박확보 투자 의사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항만경제학 회지, Vol.32, No.2, 157-178.
김현석.장명희(2013), "벙커가격과 건화물지 수(Baltic Dry-bulk Index)간의 비대칭 장기균형 분석", 항만경제학 회지, Vol.29, No.2, 63-79.
모수원(2005), "발틱 건화물운임지수의 변동성과 뉴스충격", 항만경제학 회지, Vol.21, No.2, 65-79.
모수원.김창범(2004), "해운산업의 생산함수 추정", 해운물류연구, Vol.40.
원양연.김도근(2013), "부산항.광양항 인센티브제도의 문제점", 항만경제학회지, Vol.29, No.1, 23-45.
원양연.박경희.김청열(2013), "항만인센티브 제도의 새로운 접근" 한국지역경제 학회, Vol.11, No.1, 71-90.
원양연(2013), "부산항 볼륨인센티브제도의 개선에 관한 연구", 동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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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호.원승환.최나영환.윤원영(2016), "글로벌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사의 시장 및 경영현황 분석", 항만경제학회지, Vol.32, No.3, 47-66.
수출입물류REPORT 관세청, 한국관세물류협회, 2016. VOL.6 NO.1.
내년 컨테이너 물동량 약세 지속 전망, 코리아쉬핑가제트, 2015.
국내외 물류통계 및 지표현황(KILOS), 한국 해양수산연수원, 2016. 8.
코리아쉬핑가제트 홈페이지 HRCI운임지수(http://www.ksg.co.kr/).
네이버사전,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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