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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로봇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 Robotics Society, v.12 no.3, 2017년, pp.297 - 305
강동훈 (Automotive Convergence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봉재환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박주영 (The Department of Control and Instrumentation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 박신석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As the development of autonomous vehicles becomes realistic, many automobile manufacturers and components producers aim to develop 'completely autonomous driving'.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which has been applied in automobile recently, supports the driver in controlling lane mainte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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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zzy Logic Control은 무엇인가? | 먼저 Fuzzy Logic Control의 경우, 1964년 Zedeh 교수가 제안한 이론으로 불분명한 상태, 모호한 상태를 이진 논리에서 벗어나 다치성으로 표현하는 논리 개념이다[2,5]. Fuzzy Algorithm의 경우 각 대상이 해당 집합(fuzzy set)에 속하는 정도를 소속함수로 나타내고 그 소속함수에 대응되는 대상과 함께 표기를 한다. | |
Potential Field Method의 한계점은? | Potential Field Method의 경우, 주행 제어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알고리즘으로 장애물로부터 이동 대상을 밀어내는 가상의 힘을 생성하고 목표 지점으로 당기는 힘을 생성하여 최종적으로 해당 목표 지점에 도달하는 주행 알고리즘이다. 위 알고리즘의 경우, 간단한 구조의 이론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장애물을 회피하는 경로 생성만을 고려하고, 속도 제어에 대한 고려는 없다는 한계점이 있다[6]. | |
자동차의 자율 주행 기술개발의 장점은? | 자동차의 자율 주행 기술 개발도 이러한 맥락에서 하나의 중요한 자동화 기술 분야로 대두되고 있다. 자동차의 자율 주행 기술개발은 주행 중 운전자의 페달 및 핸들 조작과 같은 단순 작업에서 운전자를 자유롭게 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실수를 줄이고 도로 환경에 따른 최적화된 차량제어를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자율주행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TSA)에서는 총 5가지 단계로 자동차 시스템을 분류하였다. |
NHTSA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Federal Automated Vehicles Policy, [Online], https://one.nhtsa.gov/nhtsa/av/av-policy.html, Accessed: December 12,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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