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8 no.10, 2017년, pp.669 - 674
이주용 (상명대학교 전자정보시스템공학과) , 이지훈 (상명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Due to the depletion of fossil fuels and the increase in environmental pollution, electric vehicles are attracting attention as next-generation transportation and are becoming popular all over the world. As the interest in electric vehicles and the penetration rate increase, studies on the charging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존의 충전 인프라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안되는 인프라 구조의 장점은?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안하는 인프라 구조는 Mobile Edge Computing (MEC) 환경을 활용하여 코어 망의 혼잡 완화 및 저 지연시간을 보장한다 [7]. MEC는 전기 자동차의 가까이 위치한 통신망 및 AP에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적용하여 충전 인프라 코어 망의 혼잡을 완화하고 저 지연시간을 보장하여주는 기술이다. | |
기존의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구조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 하지만 기존의 충전 인프라는 중앙 집중식 구조를 택하고 있기 때문에 충전을 요청하는 전기 자동차의 수가 많아질 경우 상호교환 메시지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는 문제점이 발생한다. 이로 인하여 충전 인프라 코어 망의 네트워크 속도 저하가 발생되어 충전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발생한다. | |
MEC란?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안하는 인프라 구조는 Mobile Edge Computing (MEC) 환경을 활용하여 코어 망의 혼잡 완화 및 저 지연시간을 보장한다 [7]. MEC는 전기 자동차의 가까이 위치한 통신망 및 AP에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적용하여 충전 인프라 코어 망의 혼잡을 완화하고 저 지연시간을 보장하여주는 기술이다. |
W. Kempton, S. E. Letendre, "Electric vehicles as a new power source for electric utilities",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D: Transport and Environment, vol. 2, no. 3, pp. 157-175, 1997. DOI: https://doi.org/10.1016/S1361-9209(97)00001-1
E. Ali, Y. Lee, K. Rajashekara, "Power electronics and motor drives in electric, hybrid electric, and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s", IEEE Transactions on Industrial Electronics, vol. 55, no. 6, pp. 2237-2245, 2008. DOI: https://doi.org/10.1109/TIE.2008.922768
J. Lee, J. Lee, J. Choi, K. Chang, C. Park, "Enhanced Power Delivery Architecture for Electric Vehicles", Advanced Science and Technology Letters: Networking and Communication, vol. 66, no. 6, pp. 20-23, 2014. DOI: https://doi.org/10.14257/astl.2014.66.06
C. Kristien, E. Haesen, J. Driesen, "The impact of charging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s on a residential distribution grid", IEEE Transactions on Power Systems, vol. 25, no. 1, pp. 371-380, 2010. DOI: https://doi.org/10.1109/TPWRS.2009.2036481
J. Lee, J. Lee, Y. Choi, K. Chang, "Efficient Electric Vehicle Charging System for Enhanced Power Delivery",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vol. 9, no. 24, pp. 29883-29890, 2014.
K. Chau, Y. Wong, "Overview of power management in hybrid electric vehicles", Energy conversion and management, vol. 43, no. 15, pp. 1953-1968, 2002. DOI: https://doi.org/10.1016/S0196-8904(01)00148-0
M. Patel, B. Naughton, C. Chan, N. Sprecher, S. Abeta, A. Neal, "Mobile-edge computing introductory technical white paper," Mobile-edge Computing (MEC) industry initiative, 2015.
T. Taleb, S. Dutta, A. Ksentini, M. Iqbal, H. Flinck, "Mobile edge computing potential in making cities smarter," IEEE Communications Magazine, vol. 55, no. 3, pp. 38-43, 2017. DOI: https://doi.org/10.1109/MCOM.2017.1600249CM
A. V. Dastjerdi, R. Buyya, "Fog computing: Helping the Internet of Things realize its potential", Computer, vol. 49, no. 8, pp. 112-116, 2016. DOI: https://doi.org/10.1109/MC.2016.245
T. X. Tran, A. Hajisami, P. Pandey, D. Pompili, "Collaborative Mobile Edge Computing in 5G Networks: New Paradigms, Scenarios, and Challenges," IEEE Communications Magazine, vol. 55, no. 4, pp. 54-61, 2017. DOI: https://doi.org/10.1109/MCOM.2017.1600863
A. A. Eajal, M. F. Shaaban, E. F. El-Saadany, K. Ponnambalam, "Fuzzy logic-based charging strategy for Electric Vehicles plugged into a smart grid," International Journal of Process Systems Engineering, vol. 4, pp. 119-137.
H, Zhang, Z. Hu, Z. Xu, Y. Song, "Evaluation of achievable vehicle-to-grid capacity using aggregate pev model," IEEE Transactions on Power Systems, vol. 32, no. 1, pp. 784-794, 2017. DOI: https://doi.org/10.1109/TPWRS.2016.256129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