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8 no.11, 2018년, pp.222 - 235
This study explores the factor which effects user's viewing on online in the situation of increasing viewing via OTT. After analyzing how the amount of news coverage and viewing rate affects user's active viewing, higher the number of views, In case of groundwave programs, if number of news coverag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오늘날 방송 콘텐츠는 TV 외에도 어떤 매체를 통해 소비되는가? |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에 따라 통신 기술과 매체가 융합하면서 프로그램을 전달하고 소비하는 플랫폼도 다양해졌다. 오늘날 방송 콘텐츠는 TV 외에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IPTV, 인터넷스트리밍서비스 등 OTT1[1]를 통해 활발하게 소비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 1인 미디어와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도 소비된다. 지상파는 1인 미디어, 소셜 미디어, 유료 서비스 등 다양한 매체와 경쟁 상황에 놓였으며, 케이블 채널, 종합편성 채널과 시청률을 경쟁하는 등 미디어 생태계가 변화했다. | |
소셜네트워킹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s, 이하 SNS)의 상호작용성은 어떤 기능을 하는가? | 소셜네트워킹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s, 이하 SNS)의 상호작용성은 이용자들이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 다른 사람들과 느낌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16]. 상호작용을 통해 관심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하면서 프로그램의 소비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 |
화제성이 시청률보다 앞선 사례 중 하나는 무엇인가? | 시청환경의 변화로 지상파 시청률은 1위를 제외하고는 케이블 TV 시청률에 밀리는 상황이다[2]. SBS의 로맨스 패키지는 시청률은 2.9%에 불과하지만 영상 클립 조회 수는 방송 2주 만에 800만을 돌파했다[3]. 시청률은 낮았지만 포털 검색량과 SNS를 통한 화제성에서 앞서면서 높은 영상 조회 수를 나타낸 것이다[4].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