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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7 no.2, 2018년, pp.39 - 57
이용주 (아주대학교 교통연구센터) , 황재성 (아주대학교 건설교통공학과) , 김수희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이철기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onstruct an artificial intelligence model that learns and estimates the relationship between vehicle queue length and link travel time in urban areas. The vehicle queue length estimation model is modeled by three models. First of all, classify whether vehicle queue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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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러닝 이론은 무엇에 기반을 두는가? | 딥러닝 이론은 인간의 뇌를 모델로 하여 여러 정보를 처리하는 알고리즘을 일컫는 인공신경망에 기반을 둔다. 기존 인공신경망 이론의 다층 퍼셉트론 구조가 적용되고 피드포워드(Feedfoward)를 통한 예측과 역전 파 알고리즘을 통해 가중치를 업데이트하는 학습이 수행된다. | |
텐서플로우는 무엇인가? | 본 연구에 사용한 텐서플로우(TensorFlow)는 기계 학습과 딥러닝을 위해 구글에서 만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로서, Data Flow Graph를 사용하여 수치 연산을 한다. 데이터 플로우 그래프에서는 수학 계산과 데이터의 흐름을 노드(Node)와 엣지(Edge)를 사용한 방향 그래프로 표현한다. | |
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차량대기길이 데이터를 수집한 개수는? | 총 40회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동일 환경에서의 통행시간에 따른 다양한 차량대기길이 데이터를 수집하였다. 링크별로 1,600개씩 전체 14개 링크에 총 22,400개의 데이터를 구득하였으며, 링크별 통행시간, 통과교통량, 차량대기길이 발생범위는 다음과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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