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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8 no.3, 2018년, pp.99 - 105
남상욱 (서원대학교 경영학부) , 홍은주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제금융학과)
The purpose to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difference of trust toward Internet-only bank into two groups according to the gender. We specially examined whether there is any gap in the determinant of trust. For this, we attempted to analyze the significance of the difference in the path coeffici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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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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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란? | 신뢰는 어떤 주체가 특정 대상의 도덕성이나 능력 등에 대해 느끼는 공고한 믿음이라 하겠다. 이러한 신뢰를 소비자 나아가 일반 대중에게 얻는다는 것은 기업으로서는 무엇보다 강력한 생존의 열쇠를 가지게 된 것이라 다름없다. | |
금융거래의 편리성은 어디에 영향을 미치는가? | 이어 금융거래의 편리성도 신뢰 결정요인으로 무척 유의한 의미를 지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또한 남녀 모두 통계적으로 매우 유의한 수준을 보였다. | |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잃는다는 것이 가장 큰 경영리스크인 이유는? | 반면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잃는다는 것보다 더 한 경영리스크는 없다. 소비자가 불신하는 기업은 곧바로 시장에서 퇴출당할 수 있음을 직시해야 할 정도로 시장 조류는 빠르게 바뀌었고, 이는 금융시장에도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 무엇보다 소비자가 구매하려는 금융상품의특성이나 가격 등도 구매 의사 결정에 절대적 영향을 미치겠지만, 그 이면에서 구매 욕구를 상승시키는 역할은 소비자 신뢰가 맡고 있음이 공고해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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