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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360 영상 콘텐츠에서의 서사적 사건 및 배경의 배치
Arrangement of narrative events and background in the contents of VR 360 video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9 no.9, 2018년, pp.1631 - 1639  

이유나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  박진완 (중앙대학교 창의 ICT 공과대학)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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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360 영상 콘텐츠는 이전 영상 콘텐츠와는 달리 필연적으로 관객이 부분적인 감상을 하게 되므로, 이에 대한 새로운 영상 언어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특히 VR 360 영상 콘텐츠가 360도로 배경이 확장되므로, 그 안에서 사건 요소와 배경 요소의 적절한 배치가 관객들의 시선을 유도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점에 주목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서사적 관점에서 사건 요소 및 배경 요소의 배치에 초점을 맞춰, 선정 사례들의 양상을 분석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VR 360 video contents requires new visual language research in that the viewer inevitably makes partial appreciation unlike traditional video contents. In this study, we paid attention to the fact that arrangement of events and background elements in the 360-degree extended background of VR 360 vide...

주제어

참고문헌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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