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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22 no.5 = no.92, 2018년, pp.359 - 366
In this paper, the noise is removed by using CTLS aircraft installed FBG sensor inside the aircraft wing. We suggest a normal wavelet transform scheme with motion - invariant characteristics for noise reduction. In the case of installing FBG sensors inside the composite material as in CTLS, large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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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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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소재의 장점은? | 그에 따라 복합소재를 이용한 항공기를 제작하여 항공기의 보수 및 점검비용을 절감시키고 기체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되고 있다. 복합소재는 비강성 및 비강도가 우수하고 항공기를 경량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에 따라 airbus, boeing과 같은 항공기 제작사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제작된 T-50 고등훈련기 역시 복합소재가 사용되었다[2]. | |
FBG센서의 신호를 왜곡시키고 반사파장의 신호 갈라짐(split problem)현상을 통해 유발되는 것은? | 그리하여 FBG센서의 신호를 왜곡시키고 반사파장의 신호 갈라짐(split problem)현상을 일으키게 된다. 이러한 문제로 인하여 반사된 중심파장 신호의 대역폭을 변화시키게 되고 구조물 상태 예측에 오차를 유발하게 된다[5]. | |
탄소섬유의 단점은? | 탄소섬유는 기존에 사용되어 오던 금속소재 구조물의 대체 소재로 유리섬유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소재이며, 알루미늄소재보다 약 40% 가볍고 티타늄보다 강성이 높다[2]. 그러나 탄소섬유는 측면에 가해진 충격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강한 에너지 충격을 가하게 되면 충격지점을 육안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나, 적은 에너지 충격 시 충격지점은 탄성 복원되어 외관상으로 볼 때 정상상태로 보이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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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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