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9 no.2, 2019년, pp.170 - 185
This study is intended to look into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SCM activity, process innovation and quality performance in small and medium sized enterprisers(SMEs). To achieve this, a survey was empirically carried out to 354 SCM operating officers and managers who perform the SCM activit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SCM활동에 왜 프로세스의 혁신이 중요한가? | 특히 SCM활동은 기업의 조직 내부 그리고 SCM내 조직 상호 간 수용할 수 있는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참여구성원 간 협력하는 프로세스의 혁신이 중요하다[21][22]. 이는 공급사슬 파트너들과 어느 정도 전략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조직개선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 정보, 자본과 고객들에게 적은 비용과 높은 속도로 가치를 극대화하여 제공하기 위한 결정들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내부, 그리고 외부 프로세스들을 협력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18][23]. | |
SCM활동의 역할은 무엇인가? | 기업들은 자신들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경쟁자들보다 낮은 가격이거나 또는 높은 품질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되는데 이때 기업들은 이익을 갖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가치를 전달해야 한다. 이를 위해 기업의 SCM활동은 최종 소비자들에까지 공급사슬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업 내부 부서들과 구매자들, 공급자들, 그리고 다른 사슬 구성원들을 연결시키는 데 있다[20]. | |
기업은 왜 SCM활동을 해야하는가? | 기업은 SCM활동을 통하여 기업의 가치를 창조하고 성과를 개선하여 직면한 새로운 혁신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다[17-19]. 기업들은 자신들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경쟁자들보다 낮은 가격이거나 또는 높은 품질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되는데 이때 기업들은 이익을 갖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가치를 전달해야 한다. 이를 위해 기업의 SCM활동은 최종 소비자들에까지 공급사슬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업 내부 부서들과 구매자들, 공급자들, 그리고 다른 사슬 구성원들을 연결시키는 데 있다[20].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