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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C : Education of primary school mathematics, v.22 no.1, 2019년, pp.65 - 82
In this study, students' multiplication expression method according to visual model was analyzed through paper test and eye tracking test. As a result of the paper-pencil test, students were presented with multiplication formula. In the group model (number of individual pieces in a group)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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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교육과정에서 수학적인 개념을 구체화하기 위해 무엇이 사용되었는가? | , 2012). 따라서 곱셈을 지도할 때 곱셈 구구를 암기하고 알고리즘을 반복 연습하는 형식화에만 치중하기보다는 시각적 모델(곱셈 지도 모델)을 활용한다면 학습자가 곱셈의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과정을 추상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많은 연구자들은 곱셈 지도에 있어 시각적 모델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정영옥, 2013; Barmby et al. | |
초등학교에서 연산의 기초가 되는 것은 무엇인가? | 초등학교에서 연산은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기초가 된다. 초등 연산은 자연수의 사칙연산을 바탕으로 분수의 사칙연산으로 심화되기 때문에 자연수에서의 사칙연산에 대한 개념 이해를 명확하게 하고, 알고리즘의 형식화를 통해 계산 방법을 숙달하는 것은 후속 학습을 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 |
자연수에서의 사칙연산에 대한 개념 이해를 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초등학교에서 연산은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기초가 된다. 초등 연산은 자연수의 사칙연산을 바탕으로 분수의 사칙연산으로 심화되기 때문에 자연수에서의 사칙연산에 대한 개념 이해를 명확하게 하고, 알고리즘의 형식화를 통해 계산 방법을 숙달하는 것은 후속 학습을 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사칙 연산 중에서 곱셈은 비례성을 포함하고 있어 다른 수학 영역의 학습에 기초가 된다(정영옥, 20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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