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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14 no.1, 2019년, pp.17 - 32
김미회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 배병윤 (연세대학교 정경.창업대학원) , 전기석 (연세대학교 정경대학)
Sales representatives of automobile company play a key role in the circulation system. Given the characteristics of the good, consumers demand high-quality information and guides from the salespersons when they decide to purchase an automobile. Sales representatives provide service to the customers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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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량의 넓은 범위에서의 정의는 무엇인가? | 지금까지 역량 (competence)의 개념에 대해 여러 학자들과 실무 담당자들에 의해 꾸준하게 논의되어 왔지만, 역량을 구 성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역량의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한 합 의된 정의가 존재하지 않는다. 역량은 특정한 직업에 관련된 지식, 기술, 능력이라는 넓은 범위로 정의되며, 교육 분야에서 는 지식의 영역을 강조할 때 역량이라는 용어를 강조하였다. 또한 초기 산업심리학자들은 특정 직업에서 성공한 개인을 묘사하는 말로 사용하였다. | |
자동차 판매의 결정요인에는 무엇이 있는가? | 자동차 판매의 결정요인은 광고, 브랜드, 가격, 영원사원의 개인역량 등이 있으며, 이 중 영업사원의 개인역량은 자동차 판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인이다(정지선 외, 2011). 자동 차 회사에서 일선 영업사원들은 유통시스템에서 핵심적인 역 할을 담당하고 있다. | |
영업사원의 개인적 역량이 자동차 판매 성과에 대해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자동차라는 상품의 특성상 고객들은 구매의사 결정과정에 있어 높은 수준의 정보와 지원을 요구한다. 영업사원들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결정과정을 돕는다. 따라서 자동차 영업사원의 개인적 역량은 자동차 판매 성과를 높이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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