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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1 no.1, 2019년, pp.47 - 57
최소라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 정성지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 , 김동건 (동덕여자대학교 정보통계학과)
The purpose of the study was to explore effective satisfaction factors for continuous partnerships between fashion companies and artists. A questionnaire was developed by the researchers and results were collected from a total of 273 people who were working for a fashion company or working as an 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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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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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쉽의 모든 요인에 영향을 주는 변수는? | 이상의 결과를 종합해보면 결론적으로 본 연구는 공동 개발을 할 경우 인지도, 수익성, 적합성은 파트너쉽에 영향을 주는 변인이다. 이 변인들 중 파트너쉽의 모든 요인에 영향을 주는 변수는 수익성이다. 수익성을 극대화를 위하여 패션기업은 아티스트들로 하여금 효과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공동개발 공간을 제공해 주어야 할 것이다. | |
콜라보레이션이란? |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은 사전적으로 공동 작업, 협력, 합작이라는 뜻으로, 한 브랜드가 서로 다른 브랜드와 같이 일하는 협업을 뜻한다. 또한 콜라보레이션은 전략적 제휴의 개념으로 협업, 협동, 합작을 의미하며 서로 다른 두 가지가 서로의 경쟁력과 핵심 역량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구지혜, 2013). | |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공동개발 공간을 제공해 주는것 외에 무엇을 해야 하는가? | 수익성을 극대화를 위하여 패션기업은 아티스트들로 하여금 효과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공동개발 공간을 제공해 주어야 할 것이다. 또한 작업에 필요한 재료와 자금을 충분히 지원해 주어야 하며, 기업 안에서 공동개발에 참여한 직원들 및 관계자들의 직급에 따라 결과에 대한 인센티브 지급, 승진과 같은 충분한 보상을 해 줄 필요가 있다. 그리고 패션기업들은 아티스트와의 공동 개발 진행시 세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추가비용 문제에 대하여 합리적인 비용 처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된다. 즉 공동상품화 작업을 하는 동안 추가로 발생하는 교통비 및 재료비를 즉각적으로 지불해주는 시스템을 만들어 작업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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