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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농촌지도와 개발 = Journal of agricultural extension & community development, v.26 no.1, 2019년, pp.1 - 15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learning tendency of rural residents participating in lifelong education. The analysis data were analyzed using a polynomial model for 3,685 people using raw materials from a lifetime education survey. According to the analysis, participants in rural resid...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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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자의 조사에 사회참여인식이 포함된 이유는? | 사회참여인식은 평생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의 지역사회에 대한 환원의 측면에서 향후 학습자의 강사활용 등을 통한 농촌사회 내 부족한 인적자원의 확보가능성을 엿보기 위해 포함하였다. 사회참여인식은 지난 한달(2015년 6월) 동안 (~)을 한 적이 있습니까?의 문항에 ① 자원봉사 또는 재능기부, ② 자선단체에 기부 또는 후원, ③ 동아리(사교활동, 친목도모, 동문회 등), ④특정 사회단체나 정당에 참여를 묻는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 |
정보통신과 교통의 발달은 무엇을 형성하는가? | 정보통신과 교통의 발달은 산업, 노동형태의 지역적 분포차이를 만들며 지역 간 계층구조를 형성한다. 지역 간 위계구조는 다시 노동의 형태와 고용조건을 변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며 (Moretti, 2014), 종사자들의 거주지를 분리시켜 개별 산업 활동에 적합한 곳에 거주하게 한다. | |
삶의 질 효과 파악을 위한 설문 문항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삶의 질 효과는 현재 삶의 만족상태와 평생교육을 통한 삶의 질 개선정도를 살피기 위한 문항으로 제시되어 있다. 설문문항은 ① 귀하께서는 전반적으로 현재의 생활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② 귀하께서는 지난 1년 동안 삶의 질이 향상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③ 평생학습참여가 삶의 질 향상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습니까? 아직 평생학습에 참여한 경험이 없다고 하더라도 평생학습 참여가 삶의 질 향상에 얼마나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로 묻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① 현재 생활만족도, ② 삶의 질 향상경험, ③ 평생교육효과로 명명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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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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