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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20 no.7, 2019년, pp.26 - 35
이정수 (충남대학교 건축학과) , 오영숙 (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 , 은동신 (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
The purpose s of this study is to verify the status of barrier-free certification in an elementary school. To achieve this, the architectural characteristics of an elementary school and proposed opinions about the process of barrier-free certification were analyzed. The results of this study are 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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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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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시설에 대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심사의 평가 기준은 무엇인가? | 안내시설은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을 비롯하여 건축물을 처음 접하는 방문객에게 건축물의 접근 및 재난 발생 시 안내를 통하여 안전하게 피난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도록 하고 있다. 안내시설은 안내설비, 경보 및 피난 설비의 설치 2가지 지표로, 예비인증 94건으로 6. | |
통합교육은 무엇인가? | “통합교육”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 적응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 학교에서 특수교육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 기관의 재학생을 일반 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 시켜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2018년 기준 유·초·중등학교 일반 학생 수는 6,295,366명으로 전년대비 2. | |
심사 내용 중 가장 많이 제시되는 매개 시설 관련 의견에서 대표적인 내용은 무엇인가? | 특히 접근로의 기울기 부분은 대지가 지형 차이가 있는 경우 기울기 조성의 적절성과 폭우 등의 경우 우수가 건축물 내로 유입 대비를 위한 2~3단의 단차를 두어 출입구 전면에 경사로가 발생하는 부분이 대표적인 내용이다. 건축물 주 출입구 전면에 계단, 경사로 설치로 인해 점형 블록 설치, 경사로 양측 손잡이 설치 등 휠체어 또는 시각장애인의 접근성을 어렵게 하는 부분을 제거하기 위한 의견이 주로 제시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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