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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9 no.4, 2019년, pp.5 - 14
김효정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성정환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This essay analyzes space in augmented reality games, and attempts to offer space analytic standards of mobile augmented reality games in regards to space in existing games. This article proposes categorizing criteria based on the following factors: Analysis of space in existing games, Jason Jera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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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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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이 가상현실보다 현실감이 더욱 증대되는 이유는? | 1]에서처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은 혼합현실(Mixed Reality)의 한 분야로서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가 중첩되는 혼합형 가상현실 시스템이다. 가상현실은 실제 세계에 완벽한 인위적 환경을 제공하지만 증강현실은 실제 세계를 대체하는 것이 아닌 그 위에 가상 이미지를 추가시킨다. 그 때문에 증강현실이 가상현실보다 현실감이 더욱 증대된다. | |
제이슨 제랄드는 가상현실 공간을 어떻게 분류하였는가? | 공간의 실재적 분류에 있어 제이슨 제랄드(Jason Jerald)는 물체와의 상호작용성과 관련하여 가상현실 공간의 층위를 분석하여 정리하였다. 제랄드는 공간을 개인적 공간(personal space), 행동적 공간(action space), 전망적 공간(vista space)으로 분류하였다. 각 공간들은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한 거리로 구분 되며 플레이어를 둘러싼 구형의 영역을 나타낸다[10,11]. | |
모바일 게임의 장점은? | 특히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모바일 매체를 기반으로 한 증강현실 게임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1]. 모바일 게임은 이동이 용이하고 가벼움, 간편함의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은 고성능 그래픽 처리, 카메라, GPS, 각종 센서 등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게임 콘텐츠로서의 발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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