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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9 no.4, 2019년, pp.15 - 26
장원준 (숭실대학교 정보통신소재융합학과) , 길영익 (숭실대학교 정보통신소재융합학과) , 서혜란 (숭실대학교 정보통신소재융합학과) , 성보경 ((주)피디케이리미티드) , 김다인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고일주 (숭실대학교 정보통신소재융합학과)
In this paper, an interface for the physical interactive game based on the exercise movement was designed. The interface which uses exercise motion detects was designed and applied to the physical interactive game. As a result, this application to the contents was made possible by combining the ph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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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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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감형 운동 게임의 목적은? | 체감형 운동 게임은 실제 트레이닝 시 지루하게 느낄 수 있는 운동 동작의 반복 행위를 재미를 더해 즐겁게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단순히 몸을 많이 움직이는 체감형 게임은 재미를 제공할 수 있지만 플레이어의 목적에 맞는 운동효과를 제공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다. | |
체감형 게임과 다른 기능성 게임의 차이는? | 체감형 게임은 다른 기능성 게임과는 다르게 자신의 몸으로 게임을 제어하기 때문에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과 운동성이 부각되는 특징을 가진다[6].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면서 상황에 맞게 능동적으로 신체를 움직여 운동효과를 제공받으며, 자신이 게임 속에서 행동한다는 기분을 느끼면서 몰입을 통해 효과적인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
체감형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 체감형 게임은 다른 기능성 게임과는 다르게 자신의 몸으로 게임을 제어하기 때문에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과 운동성이 부각되는 특징을 가진다[6].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면서 상황에 맞게 능동적으로 신체를 움직여 운동효과를 제공받으며, 자신이 게임 속에서 행동한다는 기분을 느끼면서 몰입을 통해 효과적인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게임의 유희적인 특성과 운동성을 접목한 체감형 게임에서는 몰입과 운동성을 부각할 수 있는 체감형 게임에 맞는 동작 인터페이스를 제작해야하며, 다양한 운동과 운동 프로그램과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대중화하기 위한 노력을 시도해야 한다[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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