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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5 no.5, 2019년, pp.519 - 526
권승철 (한국해양수산연수원) , 유용웅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박준모 (목포해양대학교 항해학부) , 이윤석 (한국해양대학교 선박운항과)
This study proposes a methodology for estimating the appropriate capacity of anchorage for ports requiring the establishment of waiting anchorage and then applying the methodology to the ports in Jinhae Bay to compare it with the anchorage capacity of major ports in Korea. To estimate the appropri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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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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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박지의 지정에 따른 기준은 ? | 정박지의 지정은 해양수산부장관이 선박의 입항 및 출항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1항에 의거 지정 고시하도록 되어 있으며, ‘항만 및 어항설계기준’에 명시되어 있으며, 선박의 길이(L : Length Over All)와 정박지의 수심(D : Depth)을 기준으로 저질의 상태와 풍속의 강도에 따라 정박지의 선회반경을Table 1과 같이 고려하도록 되어있다. | |
정박지 지정방식의 분류는? | 지금까지의 정박지 관련 연구를 살펴보면 정박지 지정방식은 집단 정박지, 집단 정박지와 원형 정박지를 혼합하는 방식, 집단 정박지내 포인트로 지정하는 방식, 원형 정박지를 지정하는 방식의 네 가지 방식으로 분류하였다(Lee et al.,2012). | |
집단 정박지의 단점은? | 정박선박이 자유롭게 정박할 수 있어 안전 확보가 가능한정박지 지정 방식이다. 하지만 정박척수가 많지 않을 경우타선박의 정박위치에 따라 정박지 개수가 축소될 가능성이 있는 단점이 있다. 이 지정방식은 통항선박이 가장 많은 싱가폴 해협과 우리나라 울산항 입구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
Fan, H. S. L. and J. M. Cao (2007), Sea Space Capacity and Operation Strategy Analysis System, Transportation Planning and Technology, Vol. 24, No. 1, pp. 49-63.
Huang, S. Y. , W. J. Hsu, Y. He, T. Song, D. S. Charles, Y. Rong, C. Chuanyu and N. Stuti (2009), Anchorage Capacity analysis using simulation,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Harbor, Maritime & Multimodel Logistics Modeling and Simulation, pp. 1-6.
Lee, C. H. and H. H. Lee (2014), A Study on Expansion of Anchorage according to Increased Trading Volume at Pyeongtaek Por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ol. 20, No. 6, pp. 663-670.
Lee, H. H. (2017) . Improvement Plans for Anchorage at Yeosu Kwangyang Por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ol. 23, No. 1, pp. 17-25.
Lee, Y. S. and Y. J. Ahn (2013), A Study of the Standard Ship’s Length of Domestic Trade Port, Th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ol. 19, No. 2, pp. 164-170.
Lee, Y. S. , J. S. Kim, J. M. Park and G. H. Yun (2012), A Study on the Designation of MIPO Emergency Anchorage, Th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ol. 18, No. 4, pp. 316-322.
Yun, G. H. (2014), A Study on the Revision of Regulation for Effective Operation of Anchorag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ol. 20, No. 4, pp. 398-404.
Yun, G. H. , B. Y. Kim, J. S. Park and Y. S. Lee (2010), Enlargement of Harbour limit and Anchorages according to the development of New Ulsan Por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ol. 34, No. 6, pp. 487-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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