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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스마트미디어저널 = Smart media journal, v.9 no.1, 2020년, pp.45 - 50
이희준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이원석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최인혁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이충권 (계명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학과)
With the development of deep learning, studies using artificial neural networks based on deep learning in recommendation systems are being actively conducted. Especially, the recommendation system based on RNN (Recurrent Neural Network) shows good performance because it considers the sequential ch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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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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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시스템이란 무엇인가? | 추천시스템은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서비스나 제품을 추천 해주는 서비스로써 상품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더 나은 의사결정을 도와주기 위하여 발전해왔다. 기존의 여행지 추천에 관한 연구는 위치 기반 정보, 관심지점(POI, points of interest), 여행지 정보 등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선별적으로 개인화된 여행지를 추천하였다. | |
RNN 기반의 추천 방법론의 한계는 무엇인가? | 또한, RNN 기반 모델이 데이터에 시퀀스의 특징을 반영한다는 점을 통하여 여행경로내의 여행지가 가지는 의미가 반영된 추천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그러나 본 연구의 모델은 RNN 기반 모델만 고려했다는 한계가 있다. 최근 추천시스템과 관련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짐에 따라, 여행지 추천 연구가 향후 진행된다면 최신 추천시스템 방법론을 적용해 여행지 추천의 성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시퀀스란 무엇인가? | 시퀀스는 관측치가 이산형이고 변수들 간의 순서가 중요한 데이터를 말한다. 백화점이나 마트 같은 매장이나 등에서 고객의 동선을 분석하여 상품의 진열에 반영하고, 웹사이트에서 방문자의 내비게이션 패턴을 분석하여 사용자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데 활용되기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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