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39 no.2, 2020년, pp.243 - 254
This study analyzed the characteristics of "free inquiry" products for scientifically-gifted elementary school students. To do this, 5~6 graders (n=99) at a gifted science education institutes in Seoul were selected. The products (n=82) of "free inquiry" submitted by the students in 2018 and 2019 w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교육청(2009). 초등과학 자유탐구 지도자료. 수원: 경기도 교육청.
교육과학기술부(2007). 초등학교 과학과 해설서.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권현영, 김효남(2016). 초등학교 과학과 자유탐구에 대한 실태 및 효과 분석. 한국초등교육, 27(1), 153-172.
김알음, 천재순(2015). 구조중심 협동학습을 적용한 초등학교 과학 자유 탐구 수업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11), 21-46.
김재윤, 임희준(2011). 초등학생들이 수행한 자유 탐구의 특징과 문제점 분석. 교과교육학연구, 15(2), 535-554.
마혜린(2013). 자유탐구보고서에 나타난 초등학생의 자유탐구 수행 특성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기수(2019). 과학영재 자유탐구 지도의 실행연구: 학생들의 수행 중 어려움과 교사의 지도 방안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박재용, 이기영(2011). 중학교 과학 자유탐구 수행실태 및 교사와 학생의 인식. 교과교육학연구, 15(3), 603-632.
박종원(2009). 과학영재를 위한 사사교육 준비와 유형에 대한 논의. 과학영재교육, 1(3), 1-19.
손정우, 이봉우, 이인호, 최원호, 신영준, 한재영, 최정훈(2009). 초등과학영재 판별도구의 개발과 이해. 서울: 북스힐.
양일호(2010).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과학 자유탐구 3-6학년. 파주: 아울북.
양일호, 류설진, 임성만(2009). 생물학자와 과학영재의 실험설계활동에서 나타나는 과정요소 및 특성 분석. 과학교육연구지, 33(2), 272-289.
이국환, 김효남(2014). 초등학교 4학년 자유탐구 활동에 서 자기주도적 과학 탐구 노트의 활용 효과 분석. 한국초등교육, 25(1), 133-149.
이신동, 이정규, 박춘성(2019). 최신 영재교육학개론. 서울: 학지사.
이양락(2004). 과학과 교육내용 적정성 분석 및 평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04-1-6.
이은선, 정은영(2016). 중등 예비 과학 교사의 자유 탐구 활동 중에 겪은 어려움과 인식 조사. 생물교육, 44(4), 763-774.
이정희, 김효남(2018). 자유 탐구 단계별 점검표 활용이 과학 영재의 메타인지와 과학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교육과학연구, 20(2), 341-362.
이효녕, 조현준(2008). 과학영재교육에서 자율탐구활동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 과학교육연구지, 32(2), 33-50.
정지연, 노석구(2017). 과학사를 활용한 자유탐구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가설설정 및 변인통제 능력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7(4), 193-214.
허상철, 김효남(2018). 자유탐구활동의 소집단 구성방법이 과학 학습 동기와 과학 정의적 영역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청람과학교육연구논총, 24(1), 1-16.
황선우(2016). 초등과학영재들이 수행한 창의 산출물의 특징 분석. 경인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Driver, R., Asoko, H., Leach, J., Mortimer, E. & Scott, P. (1994). Constructing scientific knowledge in the classroom. Educational Researcher, 23(7), 5-12.
Resnik, D. B. (1998) The ethics of science: An Introduction. New York: Routledge.
Worrell, F. C., Subotnik, R. F., Olszewski-Kubilius, P. & Dixson, D. D (2019). Gifted students. Annual Review of Psychology, 70, 551-57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