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7, 2020년, pp.429 - 437
정혜령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 , 우영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
In this study, we examine the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factors on the perceptions of online lecture content among open and distance university learners, especially focusing on age groups differences. The result of the study shows that clear differences exist between age groups in regards to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철일, "미래사회 선도를 위한 대학교육 발전방안," 2017 고등교육미래위원회 전문위원회 보고서, pp.107-127, 2018.
한숭희, "코로나 시대 '뉴노멀'을 학습하다," 경향신문 정동칼럼, 2020.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2003102049005
강명희, 강인애, 송상호, 임철일, 조일현, 최수진, 허희옥, 미래를 생각하는 e-러닝 콘텐츠 설계, 고양: 서현사, 2007.
서창갑, "이러닝에서 교수자 역할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1권, 제8호, pp.341-347, 2013.
우영희, 한승연, "Web 2.0 시대의 교수설계자에 대한 기대역량의 변화," 한국HRD연구, 제6권, 제8호, pp.119-137, 2011.
Z. Pi, J. Hong, and J. Yang, "Effects of the instructor's pointing gestures on learning performance in video lectures,"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Vol.48, No.4, pp.1020-1029, 2017.
김은준, "모바일테크놀로지와 세대 간 커뮤니케이션: 휴대전화를 매개한 여성의 세대 간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제52권, 제1호, pp.216-243, 2008.
이종만, "이러닝 사용의도에 있어서 지각된 즐거움과 지각된 유용성의 역할: 사용경험정도 및 나이의 차이," 대한경영학회지, 제25권, 제1호, pp.211-225, 2012.
이호영, 김희연, 김석호, 이윤석, "디지털세대와 미래기술 수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책과제 15-56, 2015.
민혜리, 이희원, "학생들이 인식하는 좋은 강의의 특성 연구," 열린교육연구, 제19권, 제1호, pp.57-88, 2011.
G. D. Fenstermacher and V. Richardson, "On making determinations of quality in teaching," Teachers College Record, Vol.107, No.1, pp.186-213, 2005.
Siegle, Del., "The changing nature of universities: Going online," Gifted Child Today, Vol.34, No.3, pp.56-61, 2011.
C. Devine, The skills both online students and teachers must have, New York: Edudemic, 2013.
박용희, 동영상 강의에서 상황적 흥미 유발 요인 탐색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D. Osborn, "Oline Teaching Of Career Development: Evaluating Our Effectiveness," Career Planning and Adult Development Journal, Vol.25, No.3, pp.71-81, 2009.
H. Chun, S. K. A. Soong, L. K. Chan, and C. Cheers, "Impact of video recorded lect res among students," Proceedings of the 23rd annual ascilite conference: Who's learning? Whose technology?, pp.789-793, 2006.
B. B. De Koning and H. K. Tabbers, "Gestures in instructional animations: a helping hand to understanding non-human movements?," Applied Cognitive Psychology, Vol.27, No.5, pp.683-689, 2013.
S. B. Maitland, R. C. Intrieri, K. W. Schaie, and S. L. Willis, "Differences and changes in cognitive abilities across the adult life span," Aging, Neuropsychology and Cognition, Vol.7, No.1, pp.32-53, 2000.
I. J. Deary, L. J. Whalley, H. Lemmon, J. R. Crawford, and J. M. Starr, "The stability of individual differences in mental ability from childhood to old age," Intelligence, Vol.28, No.1, pp.49-55, 2000.
김경년, "성인의 문해력 상실과 획득에 미치는 연령과 문해 사용의 영향 탐색,"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제22권, 제1호, pp.27-52, 2019.
우영희, "성인 온라인 학습자들의 스마트러닝에 대한 준비도 및 요구," 사이버교육연구, 제9권, 제2호, pp.33-41, 2016.
김혜경, 유성진, "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의 학습전략과 학교적응의 관계," 사이버교육연구, 제6권, 제2호, pp.1-21, 20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