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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음향학회지= The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v.39 no.4, 2020년, pp.279 - 285
김선효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방위안전연구센터) , 정섬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방위안전연구센터) , 강돈혁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방위안전연구센터) , 김미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방위안전연구센터) , 조성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방위안전연구센터)
The study on the temporal and spatial monitoring of passing vessels is important in terms of protection and management the marine ecosystem in the coastal area. In this paper, we propose the automatic detection technique of passing vessel by utilizing an artificial intelligence technology and broa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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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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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항행 정보 및 통행량을 모니터 링에 오차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 | [3] 현재 IMO는 중·대형 선박의 항행정보를 실시간으로 송·수신하는 통신장치인 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AIS)를 의무적으로 선박에 부착하여 전세계 선박의 항행 정보 및 통행량을 모니터 링하고 있다. 하지만, 불법 조업 및 밀입국 선박 등 의도적으로 AIS를 꺼놓는 경우 선박의 항행정보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이동 선박의 통행량 파악의 오차를 유발하게 된다. | |
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은 무엇인가? | [1,2]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항행선박의 양적 증가, 대형화 및 고속화 추세로 증가된 선박소음으로부터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국제해사기구(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IMO)는 선박소음을 해양 생물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소음원으로 규정하고 선박소음을 규제하기 위한 논의를 해양환경보호위원회(Maritime Environment Protection Committee, MEPC)에서 진행하고 있다.[3] 현재 IMO는 중·대형 선박의 항행정보를 실시간으로 송·수신하는 통신장치인 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AIS)를 의무적으로 선박에 부착하여 전세계 선박의 항행 정보 및 통행량을 모니터 링하고 있다. 하지만, 불법 조업 및 밀입국 선박 등 의도적으로 AIS를 꺼놓는 경우 선박의 항행정보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이동 선박의 통행량 파악의 오차를 유발하게 된다. | |
선박소음이 해양 생물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소음원이 된 배경은 무엇인가? | 해양에서 수중 소음은 선박 소음, 바람에 의한 해수면 소음, 생물학적인 소음 등과 같이 광대역 소음원이 항시 존재한다.[1,2]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항행선박의 양적 증가, 대형화 및 고속화 추세로 증가된 선박소음으로부터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국제해사기구(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IMO)는 선박소음을 해양 생물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소음원으로 규정하고 선박소음을 규제하기 위한 논의를 해양환경보호위원회(Maritime Environment Protection Committee, MEPC)에서 진행하고 있다.[3] 현재 IMO는 중·대형 선박의 항행정보를 실시간으로 송·수신하는 통신장치인 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AIS)를 의무적으로 선박에 부착하여 전세계 선박의 항행 정보 및 통행량을 모니터 링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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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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