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YouTube-based Educational Video Recommendation System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27 no.5, 2022년, pp.37 - 45  

Kim, Young Kook (Dept. of Software, Soongsil University) ,  Kim, Myung Ho (Dept. of Software, Soongsil University)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20년 기준 대표적인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는 1분에 약 500시간의 동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이에 업로드된 다수의 다양한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획득하는 사용자의 수가 늘고 있어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들은 더 나은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추천 서비스는 사용자의 시청 기록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동영상을 추천하는데 이는 교육용 동영상과 같이 특정 목적 및 관심사를 다루는 동영상 추천에 좋은 방법이 아니다. 최근 추천 시스템은 사용자의 시청 기록뿐만 아니라 아이템의 콘텐츠 특징을 함께 활용한다. 본 논문에서는 유튜브를 기반으로 교육용 동영상 추천을 위한 교육용 동영상의 콘텐츠 특징을 추출하고, 이를 활용하는 추천 시스템을 설계하여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한다.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추천 시스템의 추천 성능의 만족도 85.36%, 편의성 만족도 87.80%를 보인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of 2020, about 500 hours of videos are uploaded to YouTube, a representative online video platform, per minute. As the number of users acquiring information through various uploaded videos is increasing, online video platforms are making efforts to provide better recommendation services. The curr...

주제어

표/그림 (11)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문제 정의

  • 본 논문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중 유튜브를 기반으로 새로운 정보 탐색 및 습득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용 동영상 추천 시스템을 설계 및 구현한다. 최근 추천 시스템은 사 용자와 아이템 사이의 관계뿐만 아니라 아이템의 콘텐츠 특징을 활용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21)

  1. Banronbodo.com, '1 minute on the Internet... 500 hours of YouTube uploaded', http://www.banronbodo.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53 

  2. Nasmedia, 'Internet user survey NPR 2021', https://www.nasmedia.co.kr/NPR/2021/ 

  3. Javed, U., Shaukat, K., Hameed, I. A., Iqbal, F., Alam, T. M., & Luo, S. A review of content-based and context-based recommendation systems. International Journal of Emerging Technologies in Learning (iJET), 2021, 16(3), 274-306. 

  4. Reddy, S. R. S., Nalluri, S., Kunisetti, S., Ashok, S., & Venkatesh, B. Content-based movie recommendation system using genre correlation. In Smart Intelligent Computing and Applications, 2019. Springer, Singapore, pp. 391-397. 

  5. Deldjoo, Y., Schedl, M., Cremonesi, P., & Pasi, G. Recommender systems leveraging multimedia content. ACM Computing Surveys (CSUR), 2020, 53(5), 1-38. 

  6. Deldjoo, Y., Di Noia, T., Malitesta, D., & Merra, F. A. Leveraging Content-Style Item Representation for Visual Recommendation. In European Conference on Information Retrieval, 2022, Springer, Cham, pp. 84-92. 

  7. Deldjoo, Y., Constantin, M. G., Eghbal-Zadeh, H., Ionescu, B., Schedl, M., & Cremonesi, P. Audio-visual encoding of multimedia content for enhancing movie recommendations. In Proceedings of the 12th ACM Conference on Recommender Systems, 2018, September, pp. 455-459. 

  8. Deldjoo, Y., Schedl, M., Hidasi, B., & Knees, P. Multimedia recommender systems. In Proceedings of the 12th ACM Conference on Recommender Systems 2018, September, pp. 537-538. 

  9. Mehrabian, A. (1971). Silent messages (Vol. 8, No. 152, p. 30). Belmont, CA: Wadsworth. 

  10. Kang, Jae Shin, Kang, Tae Yim. Analysis of Content Components that Influence Learning Participation in Online Lectures for Multimedia Practice Subject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Design Culture, 2020, 26(4), 19-32. 

  11. Kim, Jong Moo. Analysis of learner's preference on the type of e-learning lecture contents -About basic linguistics subject and theoretic subject- , Korea Design Knowledge Society, 2015, 34, 175-182. 

  12. Namin Shin, Jung Hoon Lee. Students' emotional responses to teachers' voice media and preferred voice features of the teachers, Korean Society Of Educational Technology, 2009, 25(4), 29-52. 

  13. Chandrasekaran, D., & Mago, V. Evolution of semantic similarity -a survey. ACM Computing Surveys (CSUR), 2021, 54(2), 1-37. 

  14. Devlin, J., Chang, M. W., Lee, K., & Toutanova, K. Bert: Pre-training of deep bidirectional transformers for language understanding. 2018. arXiv preprint arXiv:1810.04805. 

  15. Redmon, J., Divvala, S., Girshick, R., & Farhadi, A. You only look once: Unified, real-time object detection. In Proceedings of the IEEE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2016, pp. 779-788. 

  16. Sweta, S., Babu, J. M., Palempati, A., & Kanhe, A. Cepstral Coefficient-Based Gender Classification Using Audio Signals. In Sustainable Advanced Computing, 2022. Springer, Singapore. pp. 81-90. 

  17. Grzybowska, J., & Kacprzak, S. Speaker Age Classification and Regression Using i-Vectors. In INTERSPEECH. 2016, September, pp. 1402-1406. 

  18. Lulu, L., & Elnagar, A. Automatic Arabic dialect classification using deep learning models. Procedia computer science, 2018, 142, 262-269. 

  19. AI Hub, Korean Conversation Voice, https://aihub.or.kr/aidata/7968. 

  20. Cheng, H. T., Koc, L., Harmsen, J., Shaked, T., Chandra, T., Aradhye, H., ... & Shah, H. Wide & deep learning for recommender systems. In Proceedings of the 1st workshop on deep learning for recommender systems, 2016, September, pp. 7-10. 

  21. Streamlit library, https://streamlit.io/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