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기독교교육 논총 = Journal of christian education in Korea, v.73, 2023년, pp.7 - 19
이나 터 아베스트 (네덜란드 자유대학교)
교육에서 에듀세레는 그 자체가 기본적인 상황에서 보다 좋은 그리고 보다 높은 상황으로 개선을 함의한다. 더 나아가서 에두세레의 성품교육은 독일어 빌둥의 개념으로 인정될 수 있다. 여기서 빌둥이란 전체성의 인격, 사회와 세계관에서의 포괄적인 태도를 의미한다. 네덜란드 교육이 이 부분에서 만들어 내는 새로움은 무엇인가? 사고와 행동에서의 선형 발달에 대한 강조 없이 교육은 역사에서 포괄성에 대한 확신 없이 발생하지 않는다. 네덜란드에서 성인과 아동의 포괄성은 우리의 연구에서 역사적 맥락으로 제시된다. 그 결과는 우리에게 놀라움을 제공한다.
In education, the educere aspect makes itself felt - moving from an original situation to something higher, something better. Moreover, the formative character of educare can be recognised in the German concept Bildung, which focuses on human beings in their wholeness, on their attitude within socie...
Arendt, H. (1961). Between past and future: Eight exercises in political thought. New York: Penguin?Books.
Bakker, N., Noordman, J., & Rietveld-van Wingerden, M. (2010). Vijf eeuwen opvoeden in?Nederland: Idee en praktijk 1500-2000 [Five centuries of education in the Netherlands:?Idea and practice 1500-2000]. Assen: Van Gorcum.
Biesta, G. (2014). The beautiful risk of education. New York: Taylor & Francis.
De Bruin, A. (2020). Moeten we dan alles goed winden? [Do we have to agree with everything?].?Amsterdam: SWP.
Jansen, S. (2008). Het pauperparadijs: Een familiegeschiedenis [The pauper paradise: A family?history]. Amsterdam: Balans.
Komensky, J. A. (2009). The legacy to the culture of education. Praha: Academia.
Kroon, T., & Lever, B. (2016). Grote pedagogen in klein bestek [Great pedagogues: A summery].?Amsterdam: SWP.
Langeveld, J. (1955). Kind en religie [Child and religion]. Utrecht: Erven J. Bijleveld.
Rietveld-van Wingerden, M., ter Avest, I., & Westerman, W. E. (2010). Islam in education in the?Netherlands: History and actual developments. In A. Alvarez Veinguer, G. Dietz, T.?Knauth, & D. P. Jozsa (Eds.), Islam in education in European countries: Pedagogical?concepts and empirical findings. Munster: Waxmann.
Steutel, J., & De Ruyter, D. (2019). Wat is opvoeding? Een conceptuele analyse [What is education??A conceptual analysis]. Pedagogiek, 39(1), 53-79.
Taylor, C. (2004). Sources of the self.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