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43 no.2, 2024년, pp.322 - 336
This study explored the educational effects of using ChatGPT in science lessons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The participants included 25 sixth-grade students studying at an elementary school in Metropolitan City D. This study examined the impacts of elementary science lessons on the cognitive de...
교육부(2020a). 수학교육 종합계획(안) [2020~2024년].
교육부(2020b). 정보교육 종합계획(안) [2020~2024년].
교육부(2022). 교육부 고시 제2022-33호 [별책 9] 과학과 교육과정.
김낙훈(2023). ChatGPT가 한국인 고등학생 영어 학습자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 읽기 과업의 인지 처리 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시론적 탐색. 중등영어교육,?16(2), 179-205.
김태하, 윤혜경(2023). 연구학교 참여 초등교사의 인공지능 활용 과학 수업에 관한 인식 변화. 초등과학교육,?42(3), 467-479.
김혜란, 최선영(2021). 초등과학 실시간 쌍방향수업을 위한?인공지능 융합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 '식물의 생활' 단원을 중심으로-. 초등과학교육, 40(4), 433-442.
박수원(2016). 뇌가소성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시사점. 교원교육, 32(1), 25-60.
신원섭, 신동훈(2020). 초등과학교육에서 인공지능의 적용?방안 연구. 초등과학교육, 39(1), 117-132.
이서교, 신영준(2022). AI 분류모델 과학 교육프로그램이?초등학생의 과학 흥미에 미치는 영향. 인공지능연구논문지, 3(3), 35-45.
이진남(2021). 비판적 정보 문해력 교육의 필요성. 사고와?표현, 14(2), 7-29.
조헌국(2023). 텍스트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의 이해와 과학교육에서의 활용에 대한 논의. 한국과학교육학회지,?43(3), 307-319.
홍수민, 한형종(2023). ChatGPT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초등교사 인식 및 교육 요구도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6(4), 51-63.
Anderson, L., Krathwohl, D., Airasian, P., Cruikshank, K.,?Mayer, R., Pintrich, P., Raths, J., & Wittrock M. (2001).?Taxonomy for Learning, Teaching, and Assessing, A:?A Revision of Bloom's Taxonomy of Educational?Objectives (1st Ed.). New York, NY: Pearson Longman?Publishing.
Benjamin, S. B. (1956).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Handbook 1: Cognitive Domain. Ann Arbor, MI:?Edwards Brothers, Inc..
Chin, C., & Brown, D. E. (2002). Student-generated questions: A meaning aspect of learning in science.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4(5), 521-549.
Correll, M., & Heer, J. (2017). Regression by eye: Estimating trends in bivariate visualizations. In Proceedings?of the 2017 CHI Conference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 1387-1396.
Kim, J., & Lee, S. S. (2023). Are two heads better than?one?: The effect of student-AI Collaboration on students'?learning task performance. TechTrends, 67(2), 365-375.
Mathison, S. (1988). Why triangulate?. Educational Researcher, 17(2), 13-17.
Sejnowski, T. J. (2023). Large language models and the?reverse turing test. Neural Computation, 35(3), 309-342.
Sparrow, B., Liu, J., & Wegner, D. M. (2011). Google?effects on memory: Cognitive consequences of having?information at our fingertips. Science, 333(6043), 776-778.
Sutton, R. S., & Barto, A. G. (2018). Reinforcement?Learning: An Introduction. Cambridge, MA: The MIT?Press.
Ilkka, T. (2018). The impact of artificial intelligence on?learning, teaching, and education. JRC Science for?Policy Report, European Union .
Zheng, Y. (2023). ChatGPT for teaching and learning: An?experience from data science education. In Proceedings?of the 24th Annual Conference on Information Technology Education, 66-7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