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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관광연구 = Korean Journal of Tourism Research, v.26 no.6, 2012년, pp.99 - 117
김지희 , 이계희 , 조광욱
관광목적지 선택에 있어서 광고는 관광자들의 방문 목적지 선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에서는 관광 목적지에 대한 광고의 효과를 Lavidge과 Steiner의 계층적 효과 모델을 통해 검증해 보고, 옥외광고와 TV광고 간 광고 효과에 있어서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았다. 분석의 결과, 인지적, 정서적, 그리고 행동적 차원으로 구성된 계층적 효과 모델은 국내관광지의 옥외광고 및 TV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있어 유용한 구조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또한, 옥외광고와 TV광고 간의 광고효과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었으나 그 차이의 정도는 비교적 크지 않았다. 따라서 관광지를 홍보하는 수단으로서의 광고는 광고비대비 광고효과 면에서 TV광고보다는 옥외광고가 더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Advertising for a tourism destination, like a product advertisement, is a primary means to induce and manage market"s response in terms of getting to aware, acquire knowledge, like, and ultimately visit destinations. This study aims to empirically examine advertising effects regarding a tourism 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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