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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情報技術學會誌 =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review, v.10 no.1, 2012년, pp.17 - 22
정재범 , 이현우 , 최문기
기능성 게임은 기존 게임이 가지고 있는 역기능을 최소화하고, 순기능을 최대화 할 수 있으며 게임 산업 및 게임 문화를 바꿀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다. 하지만, 기존의 기능성 게임들은 기능성에 대한 조작적이고 구체적인 정의, 측정과 증진 방안에 대한 전문성의 부재로 인하여, 초기 시장형성에도 어려움이 있었으며, 기능성게임의 효과에 대한 검증도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에 차세대 기능성 게임은 기능에 대한 조작적이고 구체적인 정의, 해당 기능에 대한 정확한 측정과 증진, 이에 대한 과학적인 검증, 유저들에게 이익이 되는 피드백 시스템으로 인해 기존 기능성 게임의 단점을 극복하고, 새로운 수요창출 및 개인능력 증진, 복지 향상 등을 가능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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