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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요소 기반의 3D 액션 게임개발
Development of a 3D Action Game based on the Dynamic Elements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2014 July 16, 2014년, pp.473 - 475  

강선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수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강나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민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이송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초록

게임은 과거와는 달리 전반적인 기술이 향상되면서 표현의 한계가 넓어지면서 3D공간에서 현실과 같은 착각을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다이내믹한 장면이 연출이 가능해졌다[1]. 플레이어의 반사 신경을 자극하여 캐릭터를 조작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액션요소[2]를 덧붙여 다이내믹한 연출과 게임의 액션요소를 결합한 게임을 개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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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소설의 구성처럼 갈등 구조를 가지고 플레이어가 계속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자극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다이내믹한 상황연출[3]이며, 이는 플레이어의 반사 신경을 자극하여 캐릭터를 조작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본론에서 액션게임의 특성을 분석해보고 이를 여러 사람들이 단 시간 동안 흥미를 가지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어느 과정으로 걸쳐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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