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 2013년도 추계학술대회, 2013 Oct. 25, 2013년, pp.591 - 594
최선영 (경희대학교)
This study examines how OTT service changes the television viewing experience, what are the underlying dimensions that difference of viewing behavior and experiences between OTT service and old television media. The result showed the characteristic of viewing experiences through OTT service that so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미디어화는 무엇에 대해 주목하는가? | 미디어화(mediatization)는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분야에서 정립해가고 있는 개념으로 미디어 기기를 활용하는 방식과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초점을 두고 인간의 행동과 인식의 변화, 그로 인한 사회문화적 변화는어떠한지에 대해 주목한다[4]. 미디어의 변화가 특정 영역에 미치는 영향과 효과보다 미디어와 그것이 활용되는 영역은 서로 연결된 상호작용을 한다는 것을 전제로 커뮤니케이션 행위를 관찰하는 것이다. | |
OTT(Over-the-Top) 서비스란? | OTT(Over-the-Top) 서비스란 방송, 영화, 등을 포함한 동영상 콘텐츠를 인터넷 망을 통해 전달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라는 용어로 사용되기도 한다[11]. 전통적인 방송은 방송프로그램을 만들어 방송국 송출시스템을 거쳐 텔레비전 수상기에 이르는 과정을 거치지만 OTT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N스크린이라는 특징으로 정리할 수 있다[12]. | |
대표적인 해외의 OTT(Over-the-Top) 서비스로는 어떤 것이 있는가? | 해외의 경우 넷플릭스(Netflix)와 훌루(Hulu)가 대표적인 OTT 서비스이다. 북미지역 최대 온라인 서비스업체인 넷플릭스는 200개가 넘는 방송사와 제휴를 맺어 다양한 방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영국의 케이블TV에 콘텐츠 직접 제공, 빅데이터를 활용한 추천서비스 등의 전략을 통해 가입자와 매출이익이 해마다 급증하는 추세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