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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영상의 발전방향에 대한 고찰
A Study on the Development Direction of Viral Video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7년도 제56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5권2호, 2017 July 12, 2017년, pp.316 - 317  

이용환 (우송정보대학 디자인.영상콘텐츠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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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영화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바이럴 영상의 발전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영화에서 사용되는 바이럴 영상은 네티즌의 입소문에 근거하여 영화를 미리 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작되며 그 유형은 크게 인터뷰, 거짓뉴스 등으로 구분된다. 바이럴 마케팅과 연관되어 결국 적은 투자로 많은 효과를 거두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면 영화산업에서 사용되는 바이럴 영상에 대해서도 체계적인 분석과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바이럴 영상의 기존 영화 적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최근의 스토리기반 바이럴 영상에 대해 알아본다. 스토리기반 바이럴 영상은 제작에 많은 분석이 필요하다. SNS점유율에 따른 특성도 고려되어야 한다. 기존의 인터뷰나 뉴스보다는 새로우면서도 영화에 대한 직접적인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새로운 방식에 대해서도 발전방향을 알아보아야 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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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특히 영상을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영상은 SNS가 활성화된 요즘 주목을 받는 홍보 방법이 될 수 있다. 본 연구는 바이럴 광고의 현상과 장단점을 알아보고 향후 개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바이럴 광고에 사용되는 바이럴 영상은 여러 분야에서 적용이 되었다.
  • 영화에서 적용되는 바이럴 영상에 대해 알아보았고, 향후 방향인 스토리기반의 바이럴 영상 제작 방향에 대해 제시해보았다. 바이럴 영상은 SNS를 기반으로 한다.
  • 바이럴 영상은 SNS를 기반으로 한다. 향후 SNS 활용이 가장 많은 년령층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통계적인 방법으로 바이럴 영상의 발전 방향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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