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남대학교 KyungNam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최호성 |
참여연구자 | 강호감 , 서혜애 , 박일영 , 이혁우 , 이진희 , 박경희 , 박지현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경남대학교 KyungNam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30000296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연구의 내용과 범위는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된다.
가. 이론적 논의와 문헌 분석 :
(1) 과학영재학교에서의 탐구 혹은 연구 학습 모형의 성격화와 탐구력·문제 해결력·창의성·자아개념·학습동기 등 관련 변인들과의 이론적 연관성 탐색
(2) 서구 과학영재교육기관에서의 탐구지향형 교육 프로그램 혹은 수업 방식의 비교, 분석(미국, 이스라엘 등)
나. 프로그램 모형 개발 :
(1) R&E로 축약되는 한국의 연구지향형 과학영재교육 접근 방식을 모형화(목적, 내용, 방법 및 절차, 운영 등 프로그램 개발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