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
---|---|
연구책임자 | 최연철 |
참여연구자 | 이상오 , 김동진 , 최수진 , 안병욱 , 전창의 , 권성미 , 허윤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2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주)스트라베이스 |
등록번호 | TRKO20110000391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2.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본 연구 보고서는 세계 광고시장을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해 봄으로써 광고산업의 역동성과 특징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급변하고 있는 광고시장의 동향을 조망할 수 있는 종합적 시각을 제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작성되었다.
3. 연구의 내용 및 범위: 이번 연구조사는 전 세계 광고시장을 매체와 권역으로 구분하여 조사했으며, 각각의 권역별, 매체별 광고시장의 특징과 주요 트렌드를 분석하는 한편, 향후 광고시장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서도 조망해 보았다. 또한 권역별로 주요 광고사업자의 주목할만한 비즈니스 동향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