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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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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미숙 |
참여연구자 | 정구향 , 이근호 , 박창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825 |
과제고유번호 | 1105004940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3-10-05 |
이 연구는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 정책이 초․중등학교 현장에 정착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지원 방안이 필요한가를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반영된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의 방향성 및 관련 지침을 명료화하고, 교육과정자율화 및 자율화 지원 방안에 대한 교육 전문가 및 현장 교원, 학부모 의견을 협의회와 심층 면담을 통해 파악하였으며, 초․중등학교 현장 교사및 학교 관리자, 시․도교육청 관계자 대상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조사하
This research aims to find out how to support schools in order for them to successfully implement the curriculum autonomy policy. So as to achieve this research goal, first, we tried to analyze and clarify the guidelines of the 2009 Revised National Curriculum concerning curriculum autonomy. Seco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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