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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림대학교 HalLym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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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허선 |
참여연구자 | 민원식 , 이은경 , 김미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5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보건복지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orea Health Industry Developmen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16133 |
과제고유번호 | 1460002733 |
사업명 |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의료정보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4-09-20 |
키워드 | 셈틀이용적응검사.교육평가.문항반응이론.문항노출.computerized adaptive testing.item response theory.educational evaluation.item exposure. |
한림대학교 의과대학에서는 1999년부터 주된 연구 방향을 의학교육평가로 잡고 그 중에서도 특히 “문항반응이론의 의학교육평가에 도입“이라는 주제를 집중 연구 분야로 선정하여 다양한 의학교육에 적용 가능성 및 풀그림 개발을 시도하여 문항반응이론에 따른 문항분석 풀그림을 개발하고, 웹기반 셈틀이용적응검사를 개발하여 교육현장에 적용하는 작업을 시도하였다.
문항 데이터베이스에서 시작 문항 및, 수험생 능력모수에 따른 문항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능력모수 추정에 따라 시험을 종료시키는 넷웍 시험 풀그림을 개발하였다. 리눅스(linux) 운
Results: There was no significant difference of the ability estimate according to the degree of the examination anxiety, previous exposure to CAT or duration of computer use. The correlation coefficient between estimated ability by CAT and estimated ability by the pencil and paper test was 0.8013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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